1. 예수님, 오신 예수님, 다시 오실 예수님의 바로 그 이야기
2. 믿음의 기초 체력을 튼튼하게 세웁니다.
3.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의 주제를 꿰뚫게 됩니다.
4. 성경을 읽는 안목을 기릅니다.
5. 전 세계 크리스천 부모들이 감탄한 그림 성경입니다.
6. 2007년 문빔상(Moonbeam Children’s Book Awards) 금상 수상작
[특징]
성경을 깊이 깨달아 구약과 신약을 꿰뚫게 되면 예수님을 발견하게 된다고 한다. 그러나 성경을 읽으며, 특히 구약을 읽으면서 ‘예수님의 구원’에 대한 메시지를 발견하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스토리바이블」에는 성경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 구원의 역사가 너무나 분명하게 드러나 있다.
구약 성경의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나 ‘사자굴 속의 다니엘’ 이야기도 모두 예수님이야기로 이어진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영웅이시자, 왕이시며, 연인이시고 구원자이신 예수님께로 말이다.
성경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에게도 너무나 쉽게 성경의 맥락을 꿰뚫게 해 주는 해설이 담겨 있다. 성경 1~2독을 해도 전체 내용을 알기 어려웠다면 이 책을 통해 기본 맥락을 익힐 수 있다.
구체적인 성경 지식이 많으면 많은 대로 또는 적으면 적은대로 각자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된다. 때문에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 책의 유익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셀리 로이드 존스는 하나님께서 절대로 멈추지 않고, 포기하지 않으며, 깨어지지 않는 영원한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고 계시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게 해주려고 이 책을 썼다고 했다. 충실하게 예수님의 구속 이야기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이다.
또한 그림 성경의 중요한 요소로 삽화를 꼽을 수 있는데 이 책의 작가 제이고(Jago)는 이 작품으로 2007년 문빔상(Moonbeam Children’s Book Awards) 금상을 수상하였다. 강렬한 색감과 흥미로운 질감을 활용하는 제이고(Jago)의 뛰어난 삽화는 성경 이야기를 생생하게 살아나게 한다. 성경 읽는 재미를 한 층 더 높여주는 걸작이다.
「스토리바이블」에서 성경을 보는 안목을 터득하고 성경 말씀을 대하게 될 때 성경 말씀에 대한 이해와 묵상의 깊이는 그 차원이 달라질 것이다.
<하늘로 오르는 거대한 계단>-바벨탑
사람들은 결코 스스로 천국으로 올라갈 수 없었어요. 그래서 천국이 사람들에게 내려와야만 했지요. 언젠가 정말 그날이 오게 됩니다.
<특별한 선물>-이삭
긴 세월이 흐른 후에 또 다른 아들이 등에 나무를 지고 또 다른 언덕을 오르게 됩니다. 이삭처럼 그분도 자신의 아버지를 믿고서 아버지께서 하라고 하시는 대로 하실 것입니다. 그분은 몸부림치거나 도망가려고 하지 않으실 거예요. 그분이 누구냐고요?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의 외아들, 사랑하시는 아들, 하나님의 어린양입니다.
<진짜왕은 작은 꼬마>-다윗
사무엘은 다윗의 머리에 기름을 부었어요. … 훗날 다시 한 번 하나님은 “베들레헴으로 가라. 거기서 새 왕을 만나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시게 됩니다. 그리하여 별이 빛나는 어느 밤, 다윗의 동네인 그곳 베들레헴에서 세 명의 박사가 그분을 만나게 되지요.
<하나님의 심부름꾼>-요나
… 먼 훗날 하나님은 또 다른 심부름꾼을 보내셔서 그와 똑같은 놀라운 메시지를 전하게 하실 것입니다. 요나처럼 그분도 사흘 동안 칠흑같이 캄캄한 곳에서 보내시게 되지요.
그런데 이 심부름꾼은 하나님의 친아들이십니다.…
-신약에서
바로 그분
온 세상의 빛
만왕의 왕
천국이 뚫고 들어오다
가자!
어린 소녀와 불쌍하고 병약한 여자
기도하는 법
노래하시는 분
풍랑을 다스리심
배부른 저녁식사
보물찾기!
어린 아이들의 친구
친구가 하나도 없었던 사람
가출
눈물로 씻은 여자
섬기는 왕
동산의 어두운 밤
빛을 잃은 해
깜짝 놀라게 하신 하나님
집으로
도움을 보내신 하나님
보는 눈이 달라진 사람
천국의 꿈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알려주는 일은 미래를 견고히 세우는 소중한 일입니다. 이 스토리바이블은 하나님에 대한 개념을 잡기 힘든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하나님을 만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예수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하며, 예수님이 하나님의 위대한 구원이야기의 중심이신 것을 아는 믿음이 생길 것입니다. 이 성경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삶의 이야기의 중심이 되시는 예수님을 만나고 자라며 성장하기를 소망합니다.
–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하용조
《스토리바이블》을 처음 보았을 때 혹시나 하고 희망을 품었던 바로 그런 성경책이었습니다. 정말 내 아이들이 들었으면 좋겠다 싶은 소중한 예수님 이야기였습니다.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이 누구신지, 그리고 하나님이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특별한 책입니다. 거대한 역사 가운데 하나님의 사랑과 생각을 알려주고자 하는 학부모님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수원중앙기독초등학교, 원천침례교회 김요셉 목사
어릴 때 경험하는 신앙교육은 그 사람의 인생의 방향을 알려주기에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그릇된 메시지들이 거친 파도처럼 밀려오는 현실 속에서 풍요로운 신앙교육을 제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어린이들에게 성경을 이해하고 성경의 메시지를 올바로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바이블》이 출간되어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이 성경책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는 다음세대에게 소중히 쓰임 받게 될 줄 확신합니다.
-분당 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서점에서 처음 보았을 때 혹시나 하고 희망을 품었던 바로 그런 책이다. 수없이 많은 지각 있는 크리스천 부모들이 기다려 왔던 어린이용 성경 말이다.”
-웨스트민스터 신학 대학원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게시판
스토리 바이블은 다른 이야기 성경책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진실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솜씨가 그야말로 비범한 영국 작가 셀리 로이드 존스(Sally Lloyd-Jones)의 글과 제이고(Jago)의 매혹적인 삽화들이 만나면 충분히 그 정도를 기대할 수 있다. 이야기마다 마치 초상화를 그린 듯이 생생하게 삽화를 그렸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이야기들 또한 하나의 큰 이야기를 하고 있다. 바로 예수님 이야기다. 구약 성경의 ‘어린 영웅과 무시무시한 거인’ 이야기나 ‘다니엘의 무서운 하룻밤’ 이야기조차도 결국은 예수님이야기로 이어진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영웅이시자, 왕이시며, 연인이시고 구원자이신 예수님께로 말이다.
– More to Life Magazine, May 2007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만 이 책을 살 것이 아니라 크리스천이라면 모두 구입할 것을 강력히 권한다. ”
-Dr Tim Keller, Redeemer Presbyterian Church, NYC, Feb 2007
“아이들에게 복음을 충분히 전달하기 위한 방편으로서 비할 데 없이 좋다.”
– Kathy Keller, Redeemer Church Parenting Newsletter, NYC, Feb 2007
Weight | 1.5 lb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