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_ 3
제1부 바흐의 교회음악 여정
1. 아이제나흐부터 라이프치히 전까지 / 9
2. 라이프치히 / 18
제2부 바흐의 교회음악
1. 교회칸타타 I / 47
창작시기에 따라 칸타타양식이 어떻게 바뀌었나?
2. 교회칸타타 II / 73
어떤 형태 및 악장유형이 존재하나?
3. 모테트들 / 89
양식적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4. b단조 미사 / 107
바흐의 4부구조는 얼마나 통일적인가?
5. 마그니피카트 D장조 / 128
음악과 가사의 관계는 얼마나 밀접한가?
6. 요한수난곡 / 146
마태수난곡과 얼마나 다른가?
7. 마태수난곡 / 163
코랄곡들은 앞서간 장면들과 어떤 관계에 있는가?
8.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 183
얼마나 많은 세속곡들이 차용되었나?
9. 오르간 코랄편곡 모음집들 / 204
(오르간 소책자/라이프치히 코랄/클라비어 연습곡집 제3권)
모음집들 사이에 어떤 구조적 차이가 있나?
주(註) /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