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누가복음, 삶으로 읽다

$40.00 $28.00

저자 : 한기채  |  출판사 : 사랑마루
발행일 : 2020-09-15  |  (140*205)mm 456p  |  979-11-90459-04-4
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하라

‘지금 여기’에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누가복음은 복음서 중 유일하게 이방인 누가에 의해 기록된 책입니다.
내용상 누가복음은 사도행전보다 먼저 기록된 책입니다. 데오빌로에게 보내는 보고서 형식으로 전편은 누가복음, 후편은 사도행전입니다. 누가복음에는 이방인들과 당시 유대 문화에서 소외된 이들에 대한 예수님의 관심과 사랑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유대인의 경계를 넘어 모든 인류의 조상인 아담을 통해 그리스도의 보편적 사랑과 은혜를 강조한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나라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매일매일 누가복음의 묵상을 통해 세상으로 열려진 예수님의 참사랑을 깨닫고 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누가복음, 삶으로 익다>는 <요한복음, 삶으로 읽다>(토기장이. 2019년)에 이어 묵상노트를 묶어 내어 놓는 것입니다. 매일 새벽기도회에서 나누었던 말씀을 바로 그날의 묵상일기에 옮기고 성도들에게 나누어 보냈던 말씀이 책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저는 말씀 앞에 항상 “새로운 말씀이 무엇이냐?(What’s New?)라고 물으면서 익숙한 말씀에서 새 말씀을 찾고자 노력하였고, 말씀이 주어진 다음에는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 것인가?“(So What?)하고 말씀을 생활에 적용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 책은 강해설교나 주석서가 아니라 이러한 질문에 대한 나름의 답을 옮긴 것이라고 생각하시고 묵상 자료로 삼으시면 좋겠습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114년차 총회장으로서 교단 출판사에서 처음으로 책을 내게 되어 감개가 무량합니다.

<들어가는 말> 중에서

한기채

그는 ‘밭에 감추인 보화’(마 13:44)의 비유를 자신의 간증으로 삼고 사는 사람이다. 불신자의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난 후, 그분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바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살기 때문이다. 은혜로우신 하나님은 그의 가족을 모두 구원하셨을 뿐 아니라, 그의 생애를 복되고 아름답게 해주셨다.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B.A.)와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에서 기독교윤리학(Th.M.)을 전공하고, 군목으로 40개월을 전방에서 복무한 후, 미국 밴더빌트 신학교(Vanderbilt Divinity School)에서 사회윤리학 석사(M.T.S.), 밴더빌트 대학원(Vanderbilt Graduate School)에서 사회윤리학으로 박사학위(M.A&Ph.D.)를 받았다. 미국에서는 갈보리교회 담임목사, 귀국 후에는 서울신학대학교 교수, 한국기독교윤리학회 회장, 총회교육원 원장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중앙성결교회를 담임하면서 서울중앙신학원 원장, 서울 횃불회 회장, 네팔코리아 국제대학교 총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목사부총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습관, 신앙을 말하다」, 「하나님의 리더 세우기」, 「부부축복기도문」, 「자녀축복기도문」, 「태아축복기도문」(토기장이), 「지명을 읽으면 성경이 보인다」(전 5권, 위즈덤로드)외 다수의 공저와 논문이 있다.
Weight 1.5 lbs
SKU:  979-11-90459-04-4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