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비밀이 있습니다. 일단 이 영광을 보고 나면, 그 무엇으로도 낙심하거나 놀라거나 실망하지 않게 됩니다. (41p)
십자가의 복음을 듣는 것이 지루합니까? 자신이 그 메시지를 모두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누구든지 이 가르침을 더 듣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여전히 무지에 싸여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말씀을 사모하는 것이 곧 생명의 징후입니다. (107p)
우리 모두에게 가장 절실히 필요한 것이 바로 뜨거운 마음입니다. 뜨거운 마음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이 일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참으로 어리석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텔레비전이나 라디오나 신문에 모든 시간을 쏟아 붓습니다. (157p)
성경을 읽으십시오. 창세기부터 차례대로 읽어 나가십시오. 물론 성경을 읽을 때는 성령께서 우리의 눈을 열어 말씀을 깨닫게 하시기를 기도해야만 합니다. 성령의 복된 기름 부음을 구하십시오. 오직 그것만이 그리스도를 발견하는 길입니다. 그리스도, 살아 계신 그리스도,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찾으십시오. 성경 도처에 나타나 있는 그분을 발견하십시오. (158p)
나의 좋은 친구들이여, 시대의 실상에 대한 책임을 의식합니까? 교회의 상태가 걱정스럽습니까? 어떻게 행동하고 있습니까? 시대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교회의 영광과 명예를 걱정하는 사람들은 따로 모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 가만히 앉아 기다려서는 안 됩니다. 주님의 얼굴을 구하십시오. (269p)
교회는 주님이 보여 주신 본보기와 원칙에서 너무나 멀리 벗어나고 말았습니다. 사복음서를 아무리 읽어 봐도,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복음을 잘라 내고 깎아 내고 바꾸었다는 내용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주님은 자신의 복음에 맞추어 사람들을 잘라 내고 깎아 내고 변화시키셨습니다. (276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