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세대를 믿음의 세대로 세우기 위한 전략! 세대통합예배!
● 세대통합예배에 대한 성경적 근거 및 교회사적 증거와 철학적 탐색!
● 믿음의 대잇기를 위해 가정과 교회가 함께 할 수 있는 실제적인 제안!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거창한 이론서가 아니다. 물론 학적인 체계를 세워주는 책도 아니다. 오히려 다음세대가 교회를 떠나는 것을고민하는 목회자들이나 평신도 지도자들이 편하게 읽기 좋은 책이다. 그 고민에 대한 성경적인 답과 방법을 제시하고, 교회 공동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저자들은 원래 교회 공동체 모임이 세대 간에 나누어 모이지 않았다는 것을 성경적 근거와 교회사적 증거를 들어단순명쾌하게 설명한다. 미국 교회 공동체에서 어떻게 아이들이 분리되었는지를 철학적으로 탐색하고, 그 결과가교회 공동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명확하게 보여 준다.
저자들은 다음세대가 교회를 떠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이렇게 제안한다. 다시 공예배(주일 낮예배 또는 주일 대예배)에 다음세대를 참석시켜 부모의 모본과 돌봄 아래 온 가족이 함께 예배해야 한다고 말이다. 다음세대를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한 구성원과 책임감 있는 성도로 세우려면, 어릴 때부터 교회 공동체 예배 안에서 자라게 해야한다고 역설한다. 또한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예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비전 공유, 교회 리더의 준비, 부모의 준비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따라서 이 책은 다음세대에게 바른 신앙을 전수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예배자로 세우기 위해 고민하는 목회자, 평신도 지도자, 교회교육 관계자, 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