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마하나임 : 하나님의 군사 만만치 않은 세상에서 믿음으로 사는 법

$26.00 $18.20

저자 : 김동호  |  출판사 : 규장
발행일 : 2016-08-17  |  (147*220)mm 264p  |  978-89-6097-460-9
“재정 훈련부터 시작된다!”

누구에게나 힘들고 민감하고 쑥스러운 돈 이야기
믿음의 싸움은 거기서부터 시작된다.
김동호 목사가 던지는 믿음의 재정 훈련 도전

주를 위하여 쓰면 풀린다!
내 욕심을 버리고 믿음의 우선순위를 바로 정하라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주(主, Lord)로 고백하자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세상은 물론 하나님나라까지 다 맡기실 수 있으셨다. 베드로가 천국의 열쇠를 받았다는 것도 ‘주를 위하여 쓰면 풀린다’는 말씀의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믿음을 가지고 베드로와 같이 행동하면 천국의 열쇠를 받는다. 그러면 하나님이 공급해 주시는 그 엄청난 힘을 가지고 우리는 모든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마하나임의 군사로서 제일 먼저 받아야 할 훈련은 ‘주를 위하여 쓰는 훈련’이다. 그것은 다시 말해 욕심을 버리는 훈련이다. 말은 쉽고, 이해도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 그래도 회피할 수 없다. 단단히 각오하시기 바란다. 하나님이 기드온에게 말씀하셨던 것처럼 두려운 사람은 돌아가도 좋다. 하나님이 300명은 예비해 놓으셨으리라 믿는다.
– 본문 중에서

[출판사 서평]

평생 단 하나를 바라보고 살아온 사람, 김동호 목사. 돈, 명예, 사람 등 세상적 목표가 아니라 하나님나라가 그의 단 하나 목표였다. 근사하다. 그렇게 살아온 그가 은퇴를 앞두고 또 하나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힘들고, 어렵고, 오해 소지가 있을 수 있는 돈 이야기. 누구나 쉽게 하기 어려운 ‘재정’이라는 영역에서 믿음의 싸움을 하자고 이야기한다. 그것이 이 땅에서 ‘마하나임: 하나님의 군사’로 서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훈련이자 꼭 필요한 훈련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제 재정 훈련에 대한 논쟁을 그치고 치열한 그 삶을 살아내보자고 독려한다. 오랜 시간, 목회 현장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의 삶 속 이야기, 누구보다 그 자신의 삶의 경험이 그가 이 싸움을 계속하도록 힘을 더한다. 하나님이 살아 계신 분이시기에, 우리는 그 싸움을 싸울 수 있다고. 그 싸움에서 승리하게 될 것이라고. 하나님을 위해 싸울 그 한 사람을 응원한다.

프롤로그

part 1 하나님을 위해 싸울 자
01 보이지 않는 교회 02 피 흘리기까지
03 언제 우리는 안전한가 04 욕심으로부터의 자유
05 야망 vs 소명 06 훈련을 피하지 말라
07 죽을힘을 다해 08 포기하면 벗어난다

part 2 훈련의 기초: 십일조와 이삭줍기
09 전우 모으기 10 주를 위하여 쓰면 풀린다
11 강추, 십일조 훈련 12 굶지도, 죽지도 않는다 13 끝이 아닌 시작
14 풍요로운 가난 15 훈련은 언제나 어렵다 16 사랑하면 버릴 수 있다
17 이삭줍기의 시작 18 가장 큰 헌금 19 이와 같이 하라

part 3 훈련의 핵심: 재정의 균형 잡기
20 나의 높은 곳 21 당당하게 조르라 22 점프 연습
23 유산 포기 24 무시무시한 목표 25 미래를 위한 몫
26 미자립은 없다 27 허세와 전쟁 선포하기
28 존재의 배부름 29 의심하지 말라 30 끝장 내기

part 4 훈련의 절정: 세상과 거꾸로 살기
31 어떻게 쓸 것인가 32 엄격하면 불편하다
33 맡겨 준 몫을 쓸 때 34 수고한 대로 먹는 복
35 요령이 아닌 실력으로 36 불공정 게임
37 흘려보내는 훈련 38 헛일과 큰일
39 근사한 흐름 40 좋은 세상을 위하여

part 5 실전에서 승리하기
41 섬기는 기술 42 하나님나라의 모습 43 내 양을 먹이라
44 말도 안 되는 꿈 45 나는 마하나임이다
46 산을 옮기는 우직함 47 마하나임 프로젝트
48 오직 하나님! 49 테스트 통과 50 돈 키호테처럼

김동호

평생 오직 하나, 하나님나라 식으로 살아가길 고민하며 도전해온 목회자. 그가 이제 목회 현장을 떠나 일상으로 옮겨갈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은퇴를 준비하는 지금도 그는 여전히 ‘하나님나라’를 갈망하며 그 나라를 위한 전투에 참전할 군사로 서길 구한다. 한 목숨 걸어 싸울 가치가 있는 싸움이기에, 그렇게 지켜낼 가치가 있는 나라이기에.

그는 요즘 facebook을 놀이터 삼아 지낸다. 그리고 여기엔 김동호 목사와 마음이 통한 사람들이 모인 교회가 있다. 이름하여 Faithbook Church. 건물도 없고, 모임도 없는, 보이지 않는 교회. 김동호 목사는 이 교회 성도들에게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나라 식으로 살아내는 믿음을 보이라고 독려한다. 그리고 자신과 함께 ‘마하나임: 하나님나라 군사’로 서자고 초청한다. 아마도 그는 삶이 다하는 날까지 하나님나라를 위해 싸울 것이다.

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 이사, 학원복음화협의회 전국연합 대표, KOTRA 국제부 이사장으로 섬겨온 그는 승동교회 담임목사, 영락교회 교육담당 협동목사, 동안교회 담임목사, 높은뜻숭의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다. 2008년 말 교회 분립을 단행, 2013년 현재 높은뜻광성, 높은뜻정의, 높은뜻푸른, 높은뜻하늘, 높은뜻씨앗이되어 그리고 일본의 높은뜻오차노미즈교회 등이 각각이면서 한마음으로 높은뜻연합선교회의 ‘높은뜻’ 정신을 나누고 있다.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과, 동대학원 신학과 및 기독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맥코믹신학교대학원 목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저서로는 《하나님나라를 사는 방식》, 《페이스북, 믿음의 책: 로마서 이야기》, 《깨끗한 부자》,  《크리스천 베이직》이상 규장, 《복음을 위한다면 지갑을 찢어라》두란노, 《그러나 사랑으로》바이블리더스 외 다수가 있다.

김동호 페이스북 www.facebook.com/dongho222

높은뜻연합선교회 www.godswill.or.kr

Weight 1.5 lbs
SKU: 978-89-6097-460-9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