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역사적전천년설로 해석한 요한계시록강해

$28.00 $19.60

저자 : 이강은  |  출판사 : 종려가지
발행일 : 2020-06-02  |  (152*222)mm 250p  |  979-11-87200-90-1
요한계시록 강해

요한계시록을 그 종들에게 보여주신 목적은 본대로 성도들에게 증거하라는 것이다. 이 계시의 기록은 감추어져있는 책이 아니라 주의 종들과 성도들에게 항상 보여져야 할 계시이다(계 22:10). 따라서 성도들은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지키는 자”가 되어야 복이 있다(계 1:3). 예수님의 재림하실 때가 가깝기 때문이다.

일곱 교회 사자들에게 각기 자기가 속한 교회의 영적인 형편을 보여 주셨다. 종말, 환난의 날에 이기는 자가 되기 위한 책망과 격려가 필요했던 것이다. 여기에서 언급된 내용은 지금 우리들의 교회가 안고 있는 문제점들이며, 지상의 모든 교회들의 모습이다.
사도 요한이 본 하나님의 보좌는 지상에서 전개될 환난사건들의 근원인 보좌이다. 하나님의 보좌를 중심으로 24장로와 네 생물의 찬미가 있다. 이 천상의 위엄과 영광의 광경은 지상에서 핍박에 직면한 성도들에게 최후의 승리를 보장하고 격려하는 것이다.
피조 세계가 찬양을 올릴 때 네 생물들은 아멘을 연발하고 24장로들은 이 위대하신 사실 앞에 감히 입을 열지 못하고 오히려 엎드려 경배함으로 무궁한 영광을 주님께 돌렸다. 이같은 하늘의 광경은 참으로 경이롭고 감격스러운 장면이다. 우리도 그 곳에 올라가 이들의 이같은 찬송에 함께 화답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마태복음 24장에는 세상 끝이라 말씀하셨는데 이 세상 끝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시는 즉 하나님의 나라가 실현되는 희망의 새날을 말한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의 시기와 징조를 알 수 있다. 누가복음 21장에는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심으로 소개되어 있다. 종말의 사건을 밝히신 주님은 “깨어 있으라”고 말씀하신다.
인침이란 사전적으로 하나님께서 성령을 통하여 구원하실 하나님의 백성을 특별하게 구별하시는 도장을 찍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환난 날이 이르기 전에 그리스도 예수의 보혈로, 말씀으로, 성령으로 확실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확신을 가져야 할 것이다.

추천글
머리말 ·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

제1부 계시의 시작(계 1장)
제2부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계 2-3장)
제3부 심판의 보좌(계 4-5장)
제4부 일곱 인(계 6-7장)
제5부 일곱 나팔(계 8-11장)
제6부 교회의 수난(계 12-13장)
제7부 영원한 복음(계 14장)
제8부 일곱 대접(계 15-18장)
제9부 최후의 심판과 천년왕국(계 19-20장)
제10부 새 하늘과 새 땅(계 21-22장)

이강은 목사님은 겸손히 하나님 앞에서 늘 상고하시는 목사님이십니다. 끊임없이 진력하시는 모습은 많은 동역자들에게 모범과 도전을 주고 있지요. 특별히 목사님은 성경 예언서를 넓고 치우침이 없는 안목으로 연구하셔서 이제까지 많은 독자와 하나님의 일꾼들에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금번에 “요한계시록 강해” 3판을 출간하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요한계시록에 예언된 말씀을 깊이 있게 살피셔서 오늘을 사는 성도들의 삶의 자세를 가다듬게 하시고, 그 때를 당하여 하나님의 자녀답게 잘 바쳐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귀한 책이 되겠습니다. 이 책에는 요한계시록 강해설교 80편이 담겨져 있는데, 친절하고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셔서 독자로 하여금 달고 오묘하신 은혜의 말씀을 가까이 대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너희도 아는 바니 만일 집 주인이 도둑이 어느 시각에 올 줄을 알았더라면 깨어 있어 그 집을 뚫지 못하게 하였으니라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마 24:42-44)”

이 책을 대하는 모든 이에게 기쁨과 소망과 넘치는 은혜가 하늘보좌로부터 충만히 임하시길 기도드립니다.

– 김성철 목사 (용문장로교회 위임목사, 성산수도원 원장)

이강은

명지대학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목회대학원, 미국 비브리칼 국제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수원노회에서 목사안수를 받고, 이 시대에 전해야 할 사명의 복음을 깨달아 지금은 동남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사명자성회를 인도하고 있다. 현재 영광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으며,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경향노회장, 총신대학교 운영이사, 기독신문 이사, 빛나리선교회 회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편저, 공저서) 다음의 책들이 있다.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마지막 적그리스도』
『한권으로 배우는 요한계시록』
『열두 광주리』
『적그리스도의 실체』
『시편에서 만나는 하나님』
『하나님께서 마지막때를 말씀하신다』
『인간나라를 다스리시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파수꾼이여 밤이 어떻게 되었느뇨』
『마지막 한 이레와 작은 책의 영원한 복음』
『The Reality of Antichrist』
『GOD SPEAKS THE LAST HOUR』

Weight 1 lbs
SKU: 979-11-87200-90-1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