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 – 사랑을 만드는 회사에 이력서를 제출하시겠습니까?

$20.00 $14.00

저자/역자 : 데이비드 그레고리(David Greg)/서소울  |  출판사 : 포이에마
발행일 : 2008-09-02  |  (130*190)mm 212p  |  978-89-958873-8-7
“예수와 함께하는 천국 주식회사에 입사지원하시겠습니까?”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를 잇는
또 하나의 놀라운 진실!

▶ 책소개
기독교의 새로운 고전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의 저자 데이비드 그레고리가 전하는 세 번째 복음 선물!

사람들은 누구를,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회사에 기여하는 원칙과, 회사 수익 창출의 비밀은 무엇인가?
나의 존재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
하나님이 나에게 준 삶의 좌표는 무엇인가?

영원히 풀리지 않을 듯한 인생의 근본적인 의문에 빛을 던져줄 매혹적인 이야기!
하나님, 삶, 사랑, 목적과 비전에 관한 경이로운 진실이 밝혀진다!

옥한흠 목사, 이동원 목사, 김형국 목사 등 한국의 목회자들이 극찬한 전세계 베스트셀러 작가 데이비드 그레고리가 사무실이라는 공간을 배경으로, CEO 예수님과 함께 ‘하나님과 진정으로 하나되는 법’을 이야기한다. ‘하나님에게 받은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살리며 기쁨을 만끽하기’를 권하는 데이비드 그레고리의 집필 의도처럼,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통해 인생에서의 ‘자기 자리’를 찾아가고, 진정으로 하나님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책 속에서
“주제넘은 질문이지만, 사장님께서 각층 사업국의 손익현황을 알고 계시는 거 아닙니까?”
“물론이죠. 1층의 손익계산서 한번 볼래요?”
사장은 책상으로 손을 뻗어 파일 하나를 뽑아 로건에게 건넸다. 로건은 첫 장을 재빨리 훑어보았다. 이렇게 형편없는 실적은 처음이었다.
“작년에 막대한 적자를 냈군요.”
“유감스럽게도.”
“재작년에는 어땠습니까?”
로건은 사장의 대답을 기다리지 않고, 서류를 후루룩 넘겼다.
“매년 적자였는데, 왜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고 계신지 이해가 안 됩니다.”
“이곳에선 어느 누구에게도 억지로 강요하지 않거든요. 자기가 선택하기 나름이죠.”
“그럼 1층 전직원이 맨날 농땡이를 피워도 아무 문제가 안 되는 건가요?”
“회사의 목표에 부응하고 싶지 않다면 그건 그들의 자유예요. 그게 주주님의 뜻이니.”
“주주님이요? 그분이 누군가요?”
_본문 중에서

“어떤 면에서 1층하고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그들 나름의 방식으로 나름의 목표를 정하고, 나름의 뭔가를 하고 있을 뿐이니까요. 성심이니 뭐니 겉보기엔 1층보다 훨씬 나아 보이지만 조직의 진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쓸 시간은 없을 겁니다.”
“그거예요. 사실은 1층만큼이나 자기 것에만 골몰하고 있는 거죠. 주주님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이 원하는 것에요. 성심이란 게 정말 훌륭한 가치이긴 하지만, 그게 전부도, 가장 중요한 것도 아니거든요.”
로건은 고개를 끄덕였다.
“성심을 그렇게까지 극단적으로 가져가면 본래의 좋은 의미는 온데간데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보탬이 되자는 거잖아요. 우리가 상품을 만드는 것도 그런 이유 아닌가요? 사람들을 돕자는?”
_본문 중에서

“참 헷갈리죠? 그런데 로건의 직감이 맞습니다. 4층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주주님보다는 자기를 중심에 놓고 있지요.”
“하지만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주주님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잖습니까?”
사장은 자세를 고쳐 앉았다.
“열심히 노력하고 있죠. 그건 확실해요. 문제는 궁극적으로 누구의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느냐입니다. 주주님인가, 자기 자신인가?”
“본인들은 정작 그 차이를 모를 겁니다.”
“하, 대단한 통찰력입니다. 4층에 있는 이들이 주주님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도, 그렇기에 그분이 지향하는 목표를 이루고 싶어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건 어디까지나 자신의 목표성취를 전제로 그렇게 하고 싶다는 거지요. 그들에게 주주님은 파이 한 조각입니다. 이미 자기 목표만으로 파이 한 판이 다 차서 끼워 넣을 데가 없는데 억지로 끼워 넣으려 하는 거죠. 더는 들어가지 않으니, 남아도는 파이 조각 하나가 거추장스러울 수밖에요. 자기 자신과 주주님 양쪽 모두를 만족시켜야 하니 즐거움도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들은 이쪽인지 저쪽인지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이런 말을 하게 될 줄 정말 몰랐습니다만, 4층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았지만, 그들이 1층에서 만났던 사람들보다 더 행복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본문 중에서

1. 어떤 일이 좋은가요? 어떤 일을 해보고 싶은가요?

미션Ⅰ_ 로건, 1층으로 가다!
2.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어요?
3. 지금 당신은 회사의 비전과 관계되는 일을 하고 있는 중인가요?
4. 회사의 목표에 부응하고 싶지 않은 것도 직원들의 자유입니다

미션Ⅱ_ 로건, 2층으로 가다!
5. 각종 규칙, 규율에 치여서 일은 언제 하죠?
6. 성심이 훌륭한 가치이긴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잖아요?

미션Ⅲ_ 로건, 3층으로 가다!
7. 진짜 CEO는 우리에게 영구직을 보장해줄 거예요!
8. 이 회사의 진실은 어디에 있습니까?

미션Ⅳ_ 로건, 4층으로 가다!
9. 우리 회사는 우리가 어떤 실수를 해도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10. 주주님의 목표에 대한 여러분의 충성을 다시 맹세하세요!
11. 사장님은 제가 바라는 걸 왜 안 들어주시는 거죠?
12. 나 자신을 중심에 두는 한, 그건 스스로를 속이는 겁니다

미션Ⅴ_ 로건, 5층으로 가다!
13. 후회 없이 최선을 다했노라는 경험, 해보고 싶으신가요?
14. 누군가를 알려면 진정으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15. 모든 사람이 인턴입니다. 평생에 걸쳐 가르침을 받지요

덧붙이는 글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하여
부록 믿음을 구하는 이들을 위한 그룹 토론 가이드
옮긴이의 글 영혼의 안식처, 어디인가

진정한 보스 하나님의 직원이 되었다고 생각해 보라, 그리고 하나님에게 받은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살리며 기쁨을 만끽하라!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읽어감에 따라 우리 자신의 인생 전체를 전혀 새로운 눈으로 볼 수 있다! 지금 우리가 어떤 모습으로 어디에 서 있든, 이 책을 통해 그동안 간절히 찾아 헤맨 하나님이 의도하신 삶의 길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 방선기(직장사역연구소장, 이랜드 사목)

인생에서 자기 자리를 발견하는 법! 자아실현을 극대화하게 만드는 책! 어떤 회사에서든 회사의 전략적 목표를 성취하려고 노력하는 직원이 있는 반면, 자신의 사적인 목표 내지는 잘못 해석한 경영진의 목표에 몰두하는 직원도 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인생을 자아실현의지로 충만하고, 후회 없는 삶으로 가꾸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뛰어넘어 하나님의 커다란 계획을 길잡이로 삼아야 한다! 데이비드 그레고리는 현실적인 기업의 모습을 통해 인생에 필요한 보석 같은 메시지를 숨겨 놓았다!
– 양병무(《감자탕교회 이야기》저자, 한국인간개발연구원장)

항상 곁에 두고 의지할 수 있는 책! 나는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읽으면서 영어 뮤지컬을 만들 구상을 머릿속에서 완성시켰다. 재치 있는 풍자, 영감으로 넘치는 메시지, 흥미로운 캐릭터, 자신의 인생에 보다 이로운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흡입력!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부터 데이비드 그레고리의 팬이 된 나는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 짧은 이야기 속에서 삶에 대한, 삶을 사는 방식에 대한 정교한 깨우침을 얻었다.
– 이장호(영화감독, 〈낮은 데로 임하소서〉감독)

데이비드 그레고리(David Greg)

영문학을 전공하고 10년간 비즈니스 커리어를 쌓아온 데이비드 그레고리는 보다 본질적인 진리를 찾기 위해 학교로 돌아가 노스텍사스 대학교에서 종교와 커뮤니케이션을, 댈러스 신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그는 자극적인 소음과 인터넷이 지배하는 문화 속에서 대화만이 유일한 소통 수단이라는 생각 하에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를 저술하였고,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로 무명의 신학자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명성을 얻은 데이비드 그레고리는 ‘예수와의 대화’라는 방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편안하게 복음을 전한다는 점을 눈여겨보고, 가족 간의 종교 갈등 문제를 다룬 《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를 저술하였다. 이 두 권의 책으로 선물과도 같은 복음을 전해주어 많은 독자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받고 있는 그는 세 번째 책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통해 다시 한 번 천재적인 기지를 발휘해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은 현대적 우화를 선사했다. 저서로는 《놀라운 만남(The Marvelous Exchange)》, 《복음서에 남은 이야기 (The Rest of the Gospel)》 등이 있으며, 현재는 태어나고 자란 텍사스에서 집필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Weight 1 lbs
SKU: 978-89-958873-8-7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