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사자와 마녀와 옷장 – 나니아 나라 이야기 2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24.00 $16.80

발행일 : 2001-07-30  |  223*152mm 229p  |  8952723163
전세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판타지 소설 “나르니아연대기”

C.S.루이스의 대표적인 어린이용 소설로 초자연적인 세계인 나르니아를 창조한 사자 아즐란(예수 그리스도의 모형)과 옷장을 통해 나르니아로 오게 된 네 명의 아이들이 벌이는 모험이야기.

환상적인 마법의 이야기를 통해 기독교적 세계관을 보여주는 저자의 재치가 돋보이는 책으로, 서구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으로 꼽히고 있다.

이 책은 ‘나니아 나라 이야기’ 일곱 권 중 제일 먼저 쓰여졌고,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기도 하다. 옷장을 통해 피터, 수잔, 에드먼드, 루시는 나니아 나라를 여행한다. 여행을 마친 아이들은 이제 더 이상 어린애가 아니다.
수많은 어려움을 이겨 내고 참된 사랑, 우정, 진리들을 알아간다(삶에서 아주 중요한 것들을 배우니, 이 정도 어려움쯤이야).
유명한 책이라 이 책만 먼저 집은 독자라면, 이 기회에 다른 이야기들을 읽어보면 어떨까? 나니아 나라 탄생부터 멸망까지, 대서사시가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나니아 나라 이야기’는 판타지 동화이다. ‘나니아’의 탄생에서 멸망까지가 탄탄한 구조와 생생한 캐릭터, 박진한 사건 전개로 엮인 서사 판타지라고 할 수 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일곱 권은 각각 분명한 특성을 갖추고 있다. 이를테면 우리 세계의 아이들이 나니아로 들어가는 방식도 일곱 권이 모두 다르고(옷장에만 들어가는 게 아니라 액자 속에도 들어가고 탈출을 위한 비상구에 들어가는가 하면 안 들어가기도 한다), 주인공이 싸워야 하는 대상도 모두 다르다(마녀와 싸우거나, 독재자와 싸우거나, 파도와 혹은 두려움이나 거짓말과도 싸워야 한다). 당연히 전개 방식도 다르고, 다양한 화자와 화법이 동원되어 읽는 이를 매료시킨다. (심지어 누군가는 일기장까지 공개된다).

그런가 하면 각 권이 서로 꽉 들어맞는 구조를 갖추고 있기도 하다.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 하나, 지나가는 말 한 마디도 그냥 나오는 게 아니다. 따라서 이 이야기를 읽다 보면 한 나라의 역사를 읽는 듯 머릿속에 연대표가 그려진다. 첫 권을 잡은 독자가 자연스럽게 일곱 번째 책까지 손에 잡는 이유가 여기 있다.

‘나니아 나라 이야기’는 기독교적 세계관을 담고 있지만 그렇다고 결코 종교적인 책은 아니다.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정의와 진리, 우정과 사랑, 그리고 성장에 대한 것이다.

– 나니아 나라 이야기 중에서

1. 옷장 안으로 들어간 루시
2. 루시가 옷장에서 찾아 낸 것
3. 에드먼드와 옷장
4. 터키 젤리
5. 문 안쪽으로 돌아오다
6. 숲으로
7. 비버와 지낸 하루
8. 식사 후에 벌어진 일
9. 마녀의 집
10. 풀리기 시작한 마법
11. 아슬란이 오고 있다
12. 피터의 첫 전투
13. 태초의 심오한 마법
14. 마녀의 승리
15. 태초 이전의 더욱 심오한 마법
16. 석상들에게 벌어진 일
17. 하얀 수사슴 사냥

옮긴이의 말
나니아 연대표

C. S. 루이스

우리 시대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인물로 꼽히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시인, 작가, 비평가, 영문학자. 1898년 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출생. 1925년부터 1954년까지 옥스퍼드 모들린 대학에서 개별지도교수 및 평의원으로 있었으며, 1954년 케임브리지 대학 교수로 부임하여 중세 및 르네상스 문학을 가르쳤다. 무신론자였던 루이스는 1929년 회심한 후, 치밀하고도 논리적인 정신과 명료하고 문학적인 문체로 뛰어난 저작들을 남겼다. 1963년 사망. 대표작으로《순전한 기독교》,《스크루테이프의 편지》,《고통의 문제》,《예기치 못한 기쁨》,《네 가지 사랑》(이상 홍성사), 《나니아 연대기》(시공사) 등이 있다. 1963년 작고. “20세기 최고의 기독교 사상가” -타임지 “루이스는 20세기 복음주의계의 어거스틴” -J. I. 패커 “20세기의 존 버니언” -콜린 두리스, 미국 IVP 편집자 “금세기 가장 사랑받았던 사상가이자 작가” -하퍼콜린스 퍼블리셔스 “지난 40년 동안 미국 복음주의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저술가” -크리스채니티 투데이
폴린 베인즈

영국의 서섹스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인도에서 보냈다. 영국으로 돌아와 미술 공부를 했고, 전쟁 중에는 카우폴라주 부대에서 일하다가 나중에 수로 측량과에서 도면 그리는 일을 했다. 전쟁이 끝나고부터 본격적으로 디자이너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톨킨의 이야기에 그림을 그리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해졌고, 1968년에 <기사 사전>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했다.
Weight 0.8 lbs
SKU: 8952723163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