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구약성서에 숨겨진 나사렛 예수에 대한 숨겨진 코드를 찾는다. 왜 성서 전체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책인지 증명하고 있다. 단순히 번역된 성경 읽기로는 알기 어려운 예수 그리스도, 즉 메시아에 대한 정보를 구약 원문인 히브리어를 분석하여 제시하고 있다. 구약을 통해서도 복음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필수적인 아이템이 될 것이다. 저자가 원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여, 원어를 몰라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출판사 서평]
얼굴 숨기기
하나님은 당신을 자연과 예언자를 통해 분명히 계시하신다. 또한 하나님은 자신을 숨기시는 분이다(히: 헤스테르 파님, Hiding of Face). 숨기는 이유는 당신의 자녀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스스로 찾기 위함이다. 주님은 잃어버린 양들을 찾아 나서지만, 또한 당신의 자녀들이 당신을 진심으로 찾기를 원하신다(렘 29:13).
이 책은 하나님, 특히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 예수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성경을 읽을 때, 평소에 보지 못한 복음의 진리를 발견하는 것만큼 큰 기쁨이 없다. 복음의 핵심인 성자 예수 그리스도를 찾고, 만나고자 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접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이 얼굴을 숨기는 것이 아니라, 자녀들로 하여금 자신을 찾도록 숨어계신다. 성숙한 자녀들은 사랑으로 부모를 찾고 이해해 간다. 이 책은 하나님을 찾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잠시 자신을 숨긴 하나님을 찾아가며, 이해의 깊이와 폭을 넓힐 때, 우리는 놀라운 평안과 기쁨을 회복할 수 있다.
구약에 숨겨진 코드
구약은 단지 나사렛 예수 이전의 기록이 아니다. 구약 또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책이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본능적으로 구약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찾게 되어 있다. 만일 예수 그리스도를 찾을 수 없다면 구약은 유대교의 경전에 머무르고 만다. 이 책은 구약에 숨겨진 예수 그리스도를 찾아가는 지침서이다. 매뉴얼이다. 그러나 구약의 예수는 이사야 53장처럼 분명한 언어가 아닌 대부분 신비스런 코드에 숨겨있다. 따라서 이 책이 필요하다. 이 책이 보여주는 방식과 지침을 따라갈 때 독자들은 숨겨진 코드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 있다.
1세기 그리스도인들은 신약이 없어도 나사렛 예수를 메시아로 인식하고 받아들이기에 주저함이 없었다. 이유 중 하나는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모두 유대인이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언어로 쓰인 히브리 성서를 통해 예수가 메시아(히: 마쉬아흐)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하지만 구약성서는 헬라어로, 라틴어로, 그리고 각국 언어로 옮겨지게 되었다. 번역은 보편성 측면에서 큰 역할을 감당했지만, 히브리어를 통한 깊은 의미를 더 이상 전달할 수 없었다.
이제 유대인들이 자신들의 언어를 통해 어떻게 나사렛 예수를 그들이 메시아로, 그리스도로 믿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독자들은 저자의 안내를 통해 히브리어 구약성서에 드러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발견하고, 1세기 그리스도인들처럼 마음이 뜨거워지며 성령에 충만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