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모든 사람이 믿을만한 증거 부활

$26.00 $18.20

저자 : 김성로  |  출판사 : 요단출판사
발행일 : 2020-04-05  |  (153*225)mm 292p  |  978-89-350-1811-6
이 책은 김성로 목사의 지난 도서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의 개정, 증보판이다. 제목과 내용의 대폭 추가가 있었고, 여러 보완, 수정작업을 거쳐 더욱 완성도 있는 도서를 만들어 냈다. 저자는 복음의 열정으로 충만하다. 특히 부활하신 예수님을 뜨겁게 만나면서 그가 가지고 있던 신앙의 숙제들이 풀리고, 그리스도를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의 모든 사역에는 부활의 영광이 녹아들어 있다. 본 도서는 이러한 저자의 목회 철학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부활의 복음을 교회 목회의 핵심 패러다임으로 삼으면서 그의 교회가 겪었던 변화와 사역의 열매들이 책 안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부활의 복음을 통해 심령이 뜨거워지고 진정한 변화를 체험하기 위한 모든 성도들에게 유용한 도서이다.

‘왜 사람이 변하지 않는가?’를 고민하면서 나의 모든 열정을 다 쏟아 부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변하지 않는 이유를 뒤늦게야 알게 되었다. 바로 믿음의 문제였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는 이신득의(以信得義) 교리는 조금도 양보할 수 없는 절대 진리이다(롬 3:28).
(55p)

로마서 10장 9절에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라고 하셨다. 무엇을 믿어야 하는가? 나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이 나의 ‘주인’임을 믿어야 한다.
(56p)

‘예수님이 주인’이기에 제 재물을 제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었던(행 4:32) 그 신앙이 바로 교회의 출발점이다. 그 초대교회를 세웠던 부활의 복음이 회복된다면 이 시대에 초대교회와 같은 교회가 얼마든지 세워질 수 있다. 지금 나는 그러한 교회가 태동되는 것을 보고 있다.
(94p)

부활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하기 전까지 성도들은 이 세상에서 배운 사랑을 가지고 공동체 지체들을 사랑해보려고 애쓰며 노력했었다. 그러나 그 사랑은 늘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부활로 확증된 십자가의 사랑, 하나님께서 나 같은 죄인을 위해 목숨을 버리신 그 사랑이 공동체 가운데 부어진 후로는 “형제를 위해서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다.”는 말씀이 모든 성도의 고백이 되었다.
(99p)

보통 ‘간증’이라고 하면 병 고침이나 특별한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한 이야기로 생각하기 쉽지만, 우리 교회에서 하고 있는 간증은 ‘강대상에서 선포된 말씀에 대한 성도들의 반응’을 의미한다. 즉 설교가 목회자의 일방적인 선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선포된 말씀을 듣고 성도들이 무엇을 깨닫게 되었고, 그 말씀이 어떻게 삶에 적용되었는지를 기록하여 예배 시간에 나눈다.
(108p)

하나님께서는 이 간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 개인을 훈련하는 문제를 풀어주셨다. 이 간증을 준비하고 녹화하는 동안 간증자 각 개인이 복음으로 든든히 서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교회 공동체 전체가 성숙하게 되는 놀라운 변화가 계속 일어나게 되었다. 그 역사를 같이 나누고자 한다.
(233p)

이에 대한 나의 대답은 분명하다. “복음으로 변화될 수 있다!” 전능자가 이 땅에 오셨다 가시면서 이루어 놓으신 복음은 이 세상에서 사람들이 겪는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고도 남는 충분한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목회 현장에서 복음으로 변화된 성도들의 삶을 끝없이 목도하고 있다. 복음의 능력이 영원하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의 변화된 이야기도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237p)

인사말
Chapter 01 초대교회를 세운 부활의 복음
사도행전을 건너뛴 시대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
예수 그리스도의 피
‘십자가’에서 ‘영원한 제사’를 드리다!
부활을 통해 십자가를 바라보자!
십자가와 부활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결코 분리될 수 없는 ‘하나’이다!
사도행전 2장의 회개와 굴복의 역사는 성령의 역사이다!
지옥 갈 죄
회개 없는 구원은 없다
예수를 주인으로 믿지 않으면 구원이 없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主)시라 할 수 없느니라!
예수를 주인으로 믿는 자들이 누리는 축복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다
그리스도와의 연합, 한 말씀에 순종하는 신앙
초대교회의 신앙!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거하라!
R.A.토레이의 「부활 예수」

Chapter 02 하나님의 꿈, 교회공동체
예수 그리스도의 ‘핏값’으로 사신 교회
십자가의 사랑
공동체로 하는 양육
교회 공동체를 세우는 간증
한마음교회의 ‘간증’은 이 시대 목회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마음교회의 설교 패러다임
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이 육체로 오신 것이 왜 중요한가?
예수님의 부활은 삼위일체를 푸는 결정적인 열쇠다
성령을 받는 방법에 관한 오해들
성령의 충만을 받을 때 예수 그리스도께 통치 받는 삶을 살 수 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성령의 권능으로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라
생명의 근원인 ‘마음’을 사수하라
짐 엘리엇의 설교 <부활>

Chapter 03 하나님의 꿈, 교회공동체
전능자가 이 땅에 오셨다 가셨다
생명보다 귀한 사명
기도로 생명보다 더 귀한 사명을 감당하라!
염려는 그리스도인의 천적(天敵)이다!
교회를 무너뜨리는 인본주의 가치관!
영원한 상(賞)
호랑이와 염소
영원한 것인가, 썩을 것인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불로 부흥하라
동그라미 세 개
부활과 이단
생명인가, 조직인가?
전 세계로 뻗어가는 복음의 생명력
세계 복음화의 특별한 문, CBS <어메이징 그레이스>
국민일보 2019.10.25 기사「…세계로 뻗어 나가는 춘천 한마음교회」
끝없는 변화의 이야기, C채널 <오직 주만이>
복음 —> 교회 공동체 —> 세계 복음화
선교를 가능하게 하는 복음의 능력
피이터 베이어하우스(Peter Beyerhaus)의 ‘선교의 성서적 기초를 이루는 교리’

Chapter 04 복음이면 다 된다!
왜 부활의 복음인가
복음이면 다 된다!
부흥을 갈망하라!
종교개혁 500주년, 복음의 능력이 교회를 넘어…
전능자가 이 땅에 오셨다 가셨다! (요 16:28)- CTS <빛으로 소금으로> 김성로 목사 설교문

김성로

16세기 유럽의 종교개혁가들이 ‘오직 믿음으로(Sola Fide), 오직 성경으로(Sola Scriptura)’ 등의 슬로건으로 개혁의 횃불을 들었다면, 김성로 목사는 지금까지 ‘오직 복음으로’라는 구호를 외치며 살아온 사람이다. 체육교사 생활을 하다가 예수님을 믿은 뒤, 가서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하여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자훈련을 시작하면서 목회자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하지만 초대교회 성도와 같은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없었고, 그 이유를 찾아 긴 고민의 시간을 거쳤다. 결국, 그는 사람이 변하고 한 생명 된 교회 공동체를 탄생시키는 것은 다른 것이 아닌 ‘복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복음의 핵심인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집중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신앙의 기초로 여기며 간과하고, 그 자신도 그렇게 여겨 왔던 ‘복음’이야말로 목회의 시작과 끝이었다. 이후 그는 늘 뚝심과 열정으로 단호하고 집요하게 복음만을 붙잡았고, 그것은 결국 지금 그가 담임하는 춘천한마음침례교회에서 아름답게 열매를 맺고 있다. 지금도 많은 사람이 교회의 성장과 목회의 성공 비결을 물어 올 때면, 그는 늘 호탕하게 웃으며 단지 이렇게 말한다. “복음이면 다 됩니다!”
Weight 1 lbs
SKU: 978-89-350-1811-6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