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개정판] 사람을 세우는 사람 엘리야와 엘리사를 통해 배우는 멘토링의 원리

$22.00 $15.40

저자/역자 : 하워드 헨드릭스/박경범  |  출판사 : 도서출판 디모데
발행일 : 2016-05-20  |  (145*216)mm 275p  |  978-89-388-1598-9

 

한국 사회에 멘토링의 개념을 최초로 소개한
기독교 교육의 거장, 하워드 헨드릭스 교수의 고전(古典)
『사람을 세우는 사람』 개정판!

세상을 변화시키고
다른 사람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것,
그것이 그리스도인인 우리가 이 땅에 존재하는 이유다!

그리스도인은 자신의 시대에서 다음 세대의 내일을 꿈꾸며 씨앗을 뿌리는 사람으로 부름받았다. 우리는 ‘사람을 세우는 사람’이 되어 그 씨앗을 뿌릴 수 있다. 멘토링은 다른 사람을 세우고 그에게 그리스도의 영향력을 끼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성경에는 많은 멘토링의 관계가 나오지만, 가장 좋은 예는 선지자 엘리야와 그의 후계자 엘리사의 관계다. 엘리야는 엘리사와 전인격적 관계를 맺으며, 엘리사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설 수 있도록 도왔다. 단순히 자신의 노하우와 정보만을 남긴 것이 아니라 삶을 통해 믿음의 유산과 사회를 보는 안목, 하나님과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한 것이다. 이 책은 두 선지자의 모습을 통해 멘토링의 개념과 원리, 여섯 가지 멘토의 자질뿐 아니라 우리 삶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너무도 많은 사람이 멘토가 없으므로 믿음의 길에서 방황하고 있다. 이제, 그의 손을 붙들어 그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우라. 당신의 삶으로 다음 세대에 믿음의 유산을 남겨라.

우리는 모두 세상을 떠난다. 백 퍼센트 확실하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 무엇을 남길 것인가?’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독자 대상]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다른 사람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멘토링에 헌신하고 싶은 분
·믿음의 길을 먼저 가 본 멘토를 만나고 싶은 분
·다음 세대를 세우는 교사
·엘리야와 엘리사의 삶을 깊이 있게 묵상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고 싶은 분

나는 이것이 다른 사람의 멘토 역할을 하여 얻는 가장 큰 혜택이라고 생각한다. 멘토링을 통해서 우리 뒤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유산을 남겨 놓게 되는 것 말이다. 주님이 지체하시는 한 우리는 모두 조만간 세상을 떠나게 된다. 그것은 백 퍼센트 확실하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 무엇을 남길 것인가?”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대부분 사람이 유언을 남겨 그 질문에 답한다. 그러나 유언은 당신이 여러 해 동안 축적해 놓은 잡동사니들을 처분할 뿐이다. 더 깊은 질문은 다음 세대에게 전달할 무언가가 있느냐는 것이다.
_7장 멘토링 P. 132

그런데 멘토가 필요한 사람은 깨진 가정의 아이들만이 아니다. 견고한 가정의 아이들에게도 멘토는 필요하다. 아내와 나는 우리 네 아이에게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우리가 그렇지 못했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그렇게 할 수가 없었다. 어떤 부모도 그렇게 할 수 없다. 가장 좋은 부모라 할지라도 자녀에게 전달해 줄 수 없는 것이 있다. 그들이 갖고 있지 않은 솜씨, 그들이 기르지 않은 습관, 그들이 소유하고 있지 않은 지혜, 그들이 제공할 수 없는 경험 등이 그러하다. 따라서 이것들을 공급해 줄 다른 어른이 필요하다. 이런 것이 바로 멘토가 공급해 주어야 하는 것이다.
_7장 멘토링 P. 134

그런데 내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한 가지 작은 비밀이 있는데, 멘토로 봉사할 자격을 갖춘 사람 역시 멘토링 과정을 겁내고 있다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이 길옆에 비켜서서 이렇게 생각한다. ‘내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 훈련을 받아 본 적도 없고. 그러니 내가 그들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겠어?’ 그러나 당신이 실제적인 믿음의 경험을 조금이라도 해봤다면, 그리고 인생에서 배운 교훈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당신은 자신이 인식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제공해 줄 수 있다. 기억하라. 멘토링은 정보를 전수해 주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옆에 있어 주면서 그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를 섬기는 것이다.
_7장 멘토링 P. 137-138

엘리야와 엘리사가 함께 있었던 마지막 때, 엘리사는 엘리야가 불수레를 타고 회오리바람과 함께 들려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그 순간 엘리야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이 세상에 대한 모든 미련이 사라지고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도 엘리야는 자신의 삶이 지극히 의미 있는 중요한 삶이었다는 자각을 하고 삶을 마감했을 것이 틀림없다. 그것은 그가 단지 위대한 일을 성취했기 때문이 아니었다. 물론 성취를 하긴 했지만, 그보다 더 위대한 일은 그가 유산을 남겼다는 것이다. 엘리야 자신의 삶을 쏟아부었던 한 사람이라는 유산 말이다.
_7장 멘토링 P. 147

제1부: 진리 위에 서기

1장 확신(Conviction)
2장 교통(Communion)
3장 대면(Confrontation)
4장 기도(Communication)
5장 헌신(Commitment)
6장 자신감(Confidence)

제2부: 다음 세대를 섬기기

7장 멘토링(Mentoring)
8장 사역(Ministry)
9장 사명(Mission)
10장 성숙(Maturity)
11장 본이 되기(Modeling)
12장 배가(Multiplication)

제3부: 유산을 남기기

13장 변화를 일으키고 삶에 영향 끼치기

감사의 말

하워드 헨드릭스

탁월한 기독교 교육학자인 하워드 헨드릭스는 달라스 신학대학교 에서 50년 이상 교수로 재직하며 수많은 크리스천 지도자를 양성했다. 특히 그의 멘토링을 통해 찰스 스윈돌(Charles Swindoll)과 토니 에반스(Tony Evans) 같은 이 시대 많은 영적 리더가 배출되었다. 그는 달라스 신학교 내 크리스천 리더십 센터의 회장,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The Promise Keepers)의 연설자, 미식축구 달라스 카우보이스 팀의 담당목사로도 사역했다.
다음 세대를 세우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헌신한 그는, 80개국 이상을 순회하며 하나님 말씀을 전했다. <무디 매거진>(Moody Magazine)과 <크리스채너티 투데이>(Christianity Today)의 칼럼니스트로, 또한 연설, 라디오,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달라스 신학교에서 신학석사(Th. M), 휘튼 대학에서 문학학사(B, A.)와 신학박사(D. D.)를 받았다. 저서로는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연구』, 『교수법 베이직』, 『리더십이 자라는 창의력 혁명』(이상 디모데 역간), 『삶을 변화시키는 가르침』(생명의 말씀사 역간) 등이 있다.

Weight 1 lbs
SKU: 978-89-388-1598-9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