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과 서양을 잘 이해하고, 세상과 교회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보는 그는 이론과 실무에다 뛰어난 젊은 리더입니다. 영적인 통찰력과 불 같은 정열, 그리고 냉철한 지성을 갖춘 그의 책은 리더십 이해에 관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확신하며, 일독을 권합니다.”
– 온누리 교회 담임목사 하용조
“이 책은 역사 속에 명멸했던 수많은 지도자들, 곧 세계를 움직였던 무수한 거인들의 발자국 가운데 숨쉬고 있는 리더 중에 리더인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발굴해 나가면서 그 속에서 영원한 리더십의 원리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글은 특히 자리 다툼의 고질적인 악습에서 여전히 떠나지 못하고 있는 한국 사회와, 심지어는 교회를 향해서 던지는 건강하고 신선한 메시지가 될 것이라 믿어 마지 않는다.”
– 한동 대학교 총장 김영길
“많은 리더십 책을 읽었지만 이 책과 같이 흥미 있고 알기 쉽게 쓰여진 책은 처음이다. 특히 현실감 있게 그리스도인의 리더십이 어떤 것인지를 잘 보여준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를 이겨 나가기 위해 그리스도인 뿐 아니라 기업인, 또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추천할 만한 필독서이다.”
– 한국 IBM수석 전무 김형회
“내가 가르쳤던 박사 학위과정 학생들 가운데서 가장 탁월한 이들 중에 하나였던 한홍 박사는 경탄할 정도의 창조성과 분석력, 문장력을 구비한 학자이다. 비상한 논리 전개와 남다른 커뮤니케이션 감각, 그리고 보기 드문 정열을 가진 사람이다… 인격적 원숙함과 프로의 비상함, 거기다 특유의 유머 감각까지 겸비한 그는 당신의 기대를 초월할 것이다.”
– 풀러 신학대학원 교회사 주임 교수 짐 브래들리 박사(Dr.Jim Bradley)
“당신은 「거인들의 발자국」을 읽으면서 역사를 움직인 거인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거인들을 역사의 무대에 세우신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당신 안에 있는 거인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 LA 로고스 교회 담임 목사 강준민
“그의 현실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과 풍부한 자료 분석은 독자들로 하여금 도전을 받게 하고 은혜를 경험케 해줄 것입니다. 미국과 한국의 이중 문화를 아는 젊은 신앙의 지성인이 성경적 사고에 비추어 집필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 LA 조이 펠로우십 교회담임 목사 박광철
기독 출판계는 지금 ‘리더십 열풍’
최근 두란노가 신간으로 내놓은 ‘거인들의 발자국’(한홍 지음)은 리더십의 중요 원리들을 다룬 점에서 눈여겨볼 만 하다.이 책은 저자 한홍 목사가 지난해 온누리교회 ‘비전과 리더십’ 축제 세미나에서 강연한 내용을 모아 출간한 것으로 당시 세미나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이 책은 출판된지 한 달이 채 안돼 2쇄 발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박팀장은 “다른 종류의 책을 출판할 때와 달리 리더십 관련서를 출판할 때는 좀 더 신중한 논의를 거친다”고 말했다.
– 국민일보 / 2000.11.20 / 노희경기자 hkr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