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자 벨호프 부부가 자녀에게 들려준 30가지 성경 이야기! 평생 신앙의 감동을 간직하게 할 우리 아이 처음성경!
저자는 자녀에게 재미있게 성경을 알려주고, 함께 기도하며, 믿음을 심어주려는 목적으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단순히 ‘어린 아이’가 아니라 ‘우리 아이’를 위한 성경을 만들려고 의도했기 때문에 이 책은 특별합니다. 자녀에 대한 사랑과 배려가 책의 그림, 내용뿐만 아니라 구성에도 스며들어 있습니다.
이 책의 목적은 어린 자녀들에게 자연스럽게 신앙을 심어주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가 아이가 함께 성경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는 놀이를 한 뒤에, 함께 기도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의 맨 뒤에는 기도 일기장이 있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받은 감동을 남긴 후 훗날 그들이 어린 시절의 신앙을 추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에게 ‘처음 믿음’을 심어 줄 처음 성경. 자녀에게 이웃에게 『우리 아이 처음성경』을 선물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 재미있고 유익한 신구약 성경 이야기가 있습니다.
– 다양한 놀이와 믿음을 키워주는 질문이 있습니다.
–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기도문이 있습니다.
– 감동을 남길 기도 일기장이 있습니다.
■ 목차
소개
하나님은 빛과 창조주세요
하나님의 말씀을 어긴 아담과 하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세요
여러분도 하나님과 친구가 될 수 있어요!
하나님은 나쁜 일도 좋은 일로 바꿔주신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기억하세요!
하나님은 길을 열어주신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보호해 주세요!
하나님은 좋은 법을 가르쳐 주신답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능력을 주신대요!
여러분은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어요!
하나님은 여러분이 이길 수 있게 도와주실 수 있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안전하게 지켜주세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준비가 되었나요?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대단한 소식이 있어요!
선물이 왔어요!
아버지의 집은 어떨까요?
예수님을 따라가요
예수님은 그의 제자들을 도와주세요!
예수님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도와주세요
예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세요!
두려워하지 말아요!
예수님은 여러분의 선한 목자세요!
예수님은 모든 것을 베풀어 주세요!
하나님은 언제나 기다려 주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건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셨어요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신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과 함께 계세요
주기도문을 함께 읽어보아요
십계명을 함께 늘 기억해요
사도신경을 함께 배워보아요
함께 기억할 수 있는 성경 구절을 읽어보아요!
성경 구절을 가지고 기도해 보아요
하나님과 함께 하는 기도 일기를 써보아요
잠들기 전에 하는 기도를 함께 드려요
■ 본문 중에서
이 책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진정으로 하나님과 교제 할 수 있도록 우리가 알고 있는 30개의 익숙한 성경 이야기를 쉽고 짧게 정리하였습니다. 이야기마다 짧은 기도문과 질문이 마련되어 있어서 성경 이야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책 끝부분에는 아이가 읽고 기억하면 좋은 중요한 성경 말씀이 담겨 있습니다. p. 4-5
하나님은 빛이세요. 모든 것이 어두웠던 처음 세상에 하나님은 빛을 가지고 오셨어요. 이 세상은 처음에 아무것도 없는 곳이었어요. 아무것도 없는 세상에 하나님은 6일 동안 훌륭한 창조물을 만들었답니다. 하나님은 살아 숨 쉬는 크고 작은 모든 생명 있는 존재를 만드셨어요. 땅에서 기어 다니거나 뛰는 모든 것과 바다에서 수영하는 모든 것과 하늘을 날아다니는 모든 것을 만드셨답니다. p. 12.
앞 페이지에서 동물들 몇 마리 찾을 수 있나요?
혹시 파란 나비도 보이나요?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창조하신 분이세요. 하나님, 계획을 가지고 모든 것을 창조하신 것처럼, 저 또한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멋지게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두운 곳에 밝은 빛이 되어주신 하나님, 제가 어디를 가든지 항상 저의 길을 밝게 비춰주세요. 하나님은 우리의 세상을 너무나도 아름답게 만들어 주셨어요. 저도 이 아름다운 세상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p. 15.
다음날 아침이 되었을 때 사자 동굴에 간 왕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하나님이 사자의 입을 닫으시고 다니엘은 상처 하나 없이 얌전한 사자들과 함께 앉아 있었어요! 이 놀라운 기적을 본 왕은 다니엘의 하나님이 위대하고 놀라운 분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그리고 그 나라 백성들에게 편지를 써서, 이제부터는 모두 다니엘을 구하신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고 그분에게만 기도하라고 말했답니다. p. 62.
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 즈음 나사렛 마을에 마리아라는 젊은 여인이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그녀에게 가브리엘 천사가 나타나 말했어요.
“마리아야, 너는 모든 여인 중에서 가장 축복받고 선택되었단다. 내가 좋은 소식을 가져왔다. 너는 하나님의 성령을 받아 아이를 가질 것이다. 그 아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며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여라.”
마리아는 두렵고 이해할 수 없었지만 이렇게 대답했어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하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되게 해주세요!” p. 74.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나이다. 시편 119:105
사랑의 하나님, 언제나 ____________________(아이 이름)가 당신의 말씀을 가까이하며 말씀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게 해주세요. p. 145.
앞으로 나올 페이지들은 어린이가(어른에게도) 간단하게 기도 일기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 기도 일기를 쓰게 되면 어떻게 기도하고 무엇을 기도해야 하는지 도움이 될 거랍니다. p. 149.
- 샬롯 벨호프
- 샬롯 벨호프는 2017년부터 남편을 도와 공동대표자가 되었다. 코펜하겐 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과 국제 개발을 전공한 것을 바탕으로 성경 이야기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비전을 가지고 있다.
- 마이클 벨호프
- 마이클 벨호프는 2007년 코펜하겐 출판사를 설립하였다. 그는 코펜하겐 대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하였고 목사 안수를 받았다. 아이들을 위한 성경 이야기를 많은 나라에 보급하는 것이 그의 비전으로 현제까지 40개의 언어로 여러 책을 출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