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신앙을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메시지!
원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송태근 목사의 설교는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구원의 섭리 안으로 더욱 깊이 끌고 들어가는 힘이 있다.
‘구원의 확신’이라는 한국 교회의 전통적 관심에 ‘구원의 실천’이라는 도전을 다룬 야고보서는 옳고 순결한 은혜의 교리를 정욕을 위한 핑곗거리로 만든 인간들에게 충분한 각성제가 된다.
저자는 “믿음이냐 행위냐”의 오랜 신학적 논쟁 너머에 있는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에 우리의 시선을 고정하게 하여,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시대를 관통하는 지혜가 무엇인지 발견하게 한다.
군더더기 없는 본문 중심의 메시지는 우리가 시험, 비판의 문제, 혀의 권세, 교회 내 분열 등 현실적인 문제들을 풀어가는 데 현실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오늘날 야고보서의 말씀이 한국 교회에 적실한 이유는 단지 행위를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이 서신이 다시금 우리를 그리스도와 그분의 말씀 앞에 세우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곳에서만 참된 지혜가 무엇인지, 어떻게 세상을 살아나갈 것인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야고보서는 시험과 고난, 비판, 혀의 권세, 교회 내 차별 등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것들만큼이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과 그에 대한 참 지혜를 제시합니다. 문제는 다양하지만 답은 일관됩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이 땅에서 눈을 들어 영원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라는 것입니다. 참 지혜는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에만 있기 때문입니다. 이 작은 안내서를 통해 그러한 지혜를 우리 모두가 다시금 발견할 수 있길 원합니다.
_ 서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