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마틴 로이드 존스의 로마서 강해 – 제4권 (양장본)

$38.00 $26.60

발행일 : 2007-07-10  |  (152*223)mm 457p  |  978-89-341-0956-3
20세기 최고의 교리 설교, 로이드 존스 로마서 강해

본서는 로이드 존스 목사가 1955년에서 1968년까지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설교했던 것을 성경 강해로 엮은 것이다. 이 책은 출판되자 곧 20세기의 기독교 고전(古典)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 또한 본서는 성경 전체의 맥락을 붙잡아 조감적인 눈으로, 그러면서도 세부 구절구절에 대한 현미경적 통찰로써 각 어휘 속에 숨은 하나님의 뜻과 능력을 파헤쳐 주고 있다.본서를 통해 우리는 왜 많은 사람들이 로마서로 인해 변화되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본서는 의심할 여지없이 성경 가운데서 가장 논란이 되는 장(章)들 가운데 하나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장에 대하여 어떤 관점을 가지든지 간에 그것은 필연적으로 비평과 의견의 불일치를 가져올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그 점은 7장에 대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험한 일은 기존 입장이나 전통을 옹호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희생하기로 결심하고 이 장에 접근하는 일입니다. 선입견은 참된 강해(講解)의 가장 큰 적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본문의 강해부분에서 길게 설명하였듯이 가장 큰 고통의 원인은 소위 ‘로마서 7장에 있는 사람’에게 집착하게 되어 한결 같이 7장 전체를 그리스도인의 체험의 관점에서 접근하여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은 7장의 실제적인 주제와 핵심적인 목적을 놓치는 것이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모세를 통해서 주신 율법의 목적을 빗나가는 것입니다.

이 장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리스도인의 표준구” (locus classicus)이며, 특별히 바울의 율법관입니다. 그것은 사도 바울 시대에 복음적인 의미에서 그리고 초대교회의 유대인과 이방인 사이의 긴장을 해소시키는 입장에서 분명히 중요한 문제였던 것입니다. 또한 그것은 기독교 성경이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지, 또한 왜 주로 이방인 교회가 그들의 새 문헌과 구약을 함께 읽었는지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저는 최근에 캄펜하우젠 교수 (Professor von Campenhausen)가 그의 저서 「기독교 성경의 형성」(The Formation of the Christian Bible, 1967 ; 영어로는 London 의 A & C Black 출판사에 의해서 1972년에 번역 출간되었다)에서 사도 바울이 여기서 가르치고 있는 율법관이 없었다면, 기독교 성경은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까지 말하는 것을 주목해 보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 머리말 중에서 –

머리말
역자 서문

제1장 7장에 대한 서론
제2장 보편적인 율법의 간접적인 접근
제3장 그리스도인에 대한 보편적 정의
제4장 그리스도와의 연합
제5장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소유

제6장 정욕과 탐심
제7장 구원의 목표
제8장 영광에로의 전진
제9장 율법의 정당성
제10장 죄의 권세

제11장 율법에 대한 반응들
제12장 율법과 생명
제13장 죄책감에 대한 바울의 체험
제14장 ‘육신에 속한’의 의미
제15장 열쇠가 되는 구절

제16장 이원성의 미묘한 묘사
제17장 속사람과 지체들
제18장 유사한 구절들과의 비교
제19장 제2의 축복이론
제20장 8장의 개요

제21장 더 이상 정죄받지 아니하며
제22장 성령의 법과 은혜의 왕노릇
제23장 율법이 할 수 없는 일
제24장 구원의 보증이신 그리스도
제25장 성육신하신 그리스도

제26장 그리스도의 죽음과 분여된 의(義)
제27장 거룩과 확신

부록 – 청교도들의 간증

마틴 로이드 존스

20세기 최고의 강해 설교자, 로이드 존스는 어렸을 때부터 의사가 되기를 바랐고 우수한 성적으로 의과대학에 들어갔으나 하나님께서 그에게 바라시는 것은 육신의 질병을 고치는 의사가 아니라 영혼의 질병을 고치는 목회자의 길임을 깨닫게 되었다. 그는 27살때 장래가 촉망되던 의사 직업을 버리고 아베나본에서 목회를 시작하였다. 남웨일즈에 있는 이 도시에서의 사역은 놀라운 것이었고 그 교회에 부흥을 가져왔다. 그후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채플로 옮겨 30년간 사역하였다. 그는 영혼을 일깨우는 깊이 있는 설교로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저서로는 생명의말씀사에서 출판한 `구약을 사용한 복음설교`, `권위`,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의학과 치유`, `로이드존스의 부흥`, `하나님 앞에 사는 즐거움`, `항상 기뻐하라`, `항상 평안하라`, `요한일서 강해 시리즈` 등이 있다.
영국의 남웨일즈에서 출생하였고, 런던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성 바돌로매 병원에서 의학을 수련한 후 외과의사로서 실무에 종사하였다. 그러나 1927년에 그는 의학계를 떠나 남웨일즈 에버라본 시 웰쉬 장로교회의 목사가 되었다.
그는 런던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유명한 복음 설교가인 캠벨 몰간의 후임 목사로 지명되어 1968년 8월 은퇴하기까지 30년간을 목회하면서 많은 강해설교들을 하였다. 그의 글들은 평이하면서도 반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는 이러한 그의 천부적인 언어로 많은 독자들을 매혹시켰다.

SKU: 978-89-341-0956-3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