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하지 않은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된 적은 없습니다.
당신의 삶에 회개의 특징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표를 떼어 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마틴 로이드 존스의 설교집 4권을 리디자인한 ‘다시 만나는 마틴 로이드 존스’. 작고 얇은 책 속에 로이드 존스의 핵심적이고 깊이 있는 설교가 담겨 있는 이 4권의 시리즈는, 독자들이 훨씬 더 친근하고 가깝게 그의 설교를 다시 만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그 가운데 첫 책인 『마틴 로이드 존스 회개』는 시편 51편을 본문으로 웨스트민스터 채플(1949년)에서 4주간 전한 설교로, 참된 기독교적 체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회개의 본질을 명확하게 깨달을 수 있도록 돕고, 그럼으로써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위대한 참회시 시편 51편을 강해한 이 책은 1949년 10월 웨스트민스터 채플에서 4주에 걸쳐 설교한 것이다. 시편 51편에는 참된 기독교적 체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회개의 본질적 내용들이 매우 명확하게 기술되어 있다. 이 책은 죄에 빠진 인간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을 위해 준비해 두신 해결책이 어떠한 것인지를 다소 충격적이리만큼 잘 묘사하고 있다.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는 그 무엇과도 대체할 수 없으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만나는 법을 아는 일이다. 그 비결이 완벽하게 제시되어 있는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가까이 알게 될 것이며, 죄와 타락의 깊은 구렁텅이에 빠졌던 사람이라도 새로 태어나게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다시 만나는 마틴 로이드 존스
회개│강봉재 옮김·116쪽
시편 51편을 본문으로 웨스트민스터 채플(1949년)에서 4주간 전한 설교. 참된 기독교적 체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회개의 본질을 명확하게 깨달아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끈다.
능력│김종호 옮김·124쪽
로마서 1장을 본문으로 영국 에든버러의 자유 교회 대학(1941년)에서 전한 다섯 편의 강의. 인간의 빈약한 영적 현실과 하나님의 강력한 능력을 대조하며 복음으로 돌아가야 할 절실한 필요를 직면하게 한다.
위로│정상윤 옮김·172쪽
요한복음 14장을 본문으로 웨스트민스터 채플(1951년)에서 전한 여덟 편의 설교. 삶의 두려움과 불안의 실체를 조명하고 참된 위로와 평안을 주는 유일한 해결책인 복음의 진리를 강력히 선포한다.
영광│정상윤 옮김·224쪽
이사야 40장을 본문으로 웨스트민스터 채플(1954년)에서 전한 아홉 편의 설교.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본성과 그분이 단번에 이루신 놀라운 구원의 역사를 힘차게 노래한다.
특징
– 기존 로이드 존스 설교집의 묵직한 이미지를 탈피하여, 가까이 두고 언제든 읽을 수 있는 친근한 설교집.
–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누구에게 선물하기에도 적절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보급판.
– 로이드 존스 설교집의 하나의 시리즈를 구축할 수 있는, 연속성 있는 편집과 디자인으로 구성.
독자 대상
– 깊이 있는 설교를 통해 신앙을 성숙하게 하고자 하는 모든 그리스도인.
– 복음을 선포하며 사역하는 목회자, 선교단체 간사, 소그룹 리더.
– 로이드 존스 애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