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개정판] 존 스토트 설교의 능력 (I Believe in Preaching)

$30.00 $21.00

저자/역자 : 존 스토트/원광연  |  출판사 : CH북스 (크리스천다이제스트)
발행일 : 2017-11-08  |  (150*225)mm 382p  |  978-89-447-8507-8
이것이 최상의 설교법이다!

“복음과 교회의 사명에 대한 현재의 많은 불확실성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린 설교자들 때문이다.”
– 마이클 그린

“존 스토트는 오늘날 가장 존경할 만한 복음주의 지도자이다. 그는 전 세계 수많은 목회자의 모범과 본보기가 될 것이다.”
– 빌리 그레이엄

설교란 무엇인가? 정의하기 나름이겠지만, 간단히 말하면 설교는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설교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설교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진리를 밝힘으로 죄인이 회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설교에는 강한 확신과 복음으로 말미암은 생명력이 동반되어야 한다.
하지만 오늘날 한국 교회 강단의 상황은 어떠한가?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말씀이 힘을 잃었다”라고 말할 수 있다. 생명력 잃은 설교가 강단에서 울려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설교하는 설교자 본인조차 변화시키지 못하는 설교가 어찌 회중들을 변화시킬 수 있겠는가! 이 시대의 설교는 요란하기만 한 꽹과리와 같다.
아마도 존 스토트만큼 설교에 관한 글을 쓸 자격이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스토트는 말한다.
“그리스도 안에서 교회의 건강과 교인들의 성숙을 위하여 진실하고, 성경적이고, 현대적인 설교보다 더 적합한 것은 없다고 믿는다.”
본서는 설교의 회복을 위한 그 어떤 책보다 실제적인 지침과 체험적인 안목을 제공할 것이다.

(이 책은 2005년 당사에서 출간했던 『존 스토트 설교론』의 디자인 개선판으로, 본문 내용은 구판과 동일합니다.)

서문

제1장 설교의 영광 : 역사적 스케치
제2장 설교에 대한 현대의 반감
제3장 설교의 신학적 토대
제4장 설교의 가교 역할
제5장 연구의 소명
제6장 설교 준비
제7장 진실함과 열심
제8장 용기와 겸손

후기

존 스토트

John R. W. Stott, 1921-2011

존 스토트는 현대 기독교 지성을 대표하는 20세기 설교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영국 성공회 복음주의 지도자인 그는, 1921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 트리니티 칼리지를 졸업했다. 어릴 적부터 다녔던 영국 런던 올 소울즈 교회(All Souls Church) 담당 사제로 30여 년간 섬기며 강력하고 혁신적인 목회 사역을 수행했다.
영국을 비롯한 범세계적인 복음주의권에서 존경받는 지도자로서 로잔 언약(1974)을 입안했고, 그 후로도 로잔 운동을 적극적으로 주도해 왔다. 전 세계에 걸쳐 광범위한 설교 사역을 했고, 활발한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쳤다. 런던 현대기독교연구소(London Institute for Contemporary Christianity)를 설립하여 복음주의 정신과 성경적 원리로 현대 사회 문제를 조명했고, 랭햄 파트너십(Langham Partnership)을 설립하여 전 세계적으로 문서·교육·설교 사역에 힘썼다.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에 오르기도 한 그는 2011년 7월 27일 주님의 품에 영원히 안겼다.
대표적인 저서로『그리스도의 십자가』, 『설교자란 무엇인가』, 『제자도』, 『현대 사회 문제와 그리스도인의 책임』(이상 IVP), 『그리스도처럼』, 『내가 사랑하는 교회에게』, 『복음주의가 자유주의에 답하다』(포이에마) 등이 있다.

Weight 1 lbs
SKU: 978-89-447-8507-8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