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택 목사의 강해설교 최고의 정수를 담아내다!
● 내가 죽도록 사랑한 말씀 출판사 서평
잠언, 전도서 같은 지혜문학은 목회자들이 설교하기 어려운 성경본문중 하나다. 잠언은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쓰여 있지만 본문 안에 내적 통일성이 없는 교훈 모음집처럼 보인다. 또 그것을 오늘을 사는 우리의 삶에 적용하기는 더 어렵다. 김서택 목사는 오랜 목회사역에서 성경을 강해하여 선포하는 것을 그의 소명으로 삼았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를 설교하고 책으로 엮으며 마지막으로 전도서, 잠언을 강해했다, 왜냐하면 지혜문학은 말씀이 삶을 관통한 경험, 말씀대로 순종하며 하나님과 오랜 기간 동행한 체험이 없이는 설교할 수 없는 책이기 때문이다. 김서택 목사는 지금까지 자신이 강해한 모든 성경 본문, 그리고 그 말씀대로 살며 경험한 모든 삶의 지혜를 이 한 권에 담았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한다. 잠언을 한 절 한 절 깊이 있게 다룬 이 책은 지혜문학 설교에 한 획을 그은 사건이다. 이 책을 통해 삶의 깊은 체험에서 길어낸 말씀을 경험하길 기대한다.
<이 책의 특징>
공자와 마키아벨리를 능가하는 세계 최고의 지혜, 잠언을 강해하다!
– 성실한 강해설교자가 길어 올린 풍성한 말씀과 함께 잠언 속의 지혜를 배우는 절호의 기회.
– 부모님들이 집집마다 매일 가정예배를 위해 하루 한 절씩 활용할 수 있는 친절한 안내서.
– 강해설교자 김서택 목사의 133번째 책이자, 66권의 성경 중 65번째 강해 설교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