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기도의 원 그리기 인생을 바꾸는 40일 기도 전략

$26.00 $18.20

저자/역자 : 마크 배터슨/안정임  |  출판사 : 더드림
발행일 : 2014-12-01  |  (151*200)mm 324p  |  978-89-8434-673-4

인생을 바꾸는 40일 기도 전략

베스트셀러 작가 마크 배터슨(Mark Batterson)이 제시하는
더 깊고, 더 꾸준하고, 더 친밀한 기도 생활의 비결

☞ 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인 마크 배터슨의 기도 원칙을 40일 기도 전략에 적용
☞ 하나님이 어떻게 응답하시는지를 보여주는 마흔 개의 감동적이고 은혜로운 이야기

더 깊고 꾸준하고 친밀한 기도 생활을 위한 기도 지침서!

원 없이 자주 기도하고 담대하게 기도하는가? 여기에 더 깊고, 더 열정적이고, 더 꾸준하고, 더 친밀한 기도생활의 비결이 있다.

마크 배터슨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였던 그의 기도 원칙을 이 40일 기도 전략에 적용해서 기도의 혁신적인 길을 개척했다. 이후 수많은 독자들의 열광적인 호응아래 놀랍고도 기적적인 기도응답의 간증들이 쏟아져 들어왔다. 그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접하다보면 당신의 믿음도 강하게 타오를 것이고 어느 새 대담한 기도의 주인공이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하나님이 어떻게 응답하시는지를 보여주는 마흔 개의 감동적이고 은혜로운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그 날의 성경 말씀과 기도의 조언들이 새로운 차원의 기도 여정으로 안내한다.

하나님이 일으키실 놀라운 역사를 지켜볼 준비를 하라. 불가능이 없는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하라. 담대한 기도와 더 담대한 믿음의 능력을 당신의 삶에서 직접 체험해 보라.

배터슨의 영적 기도의 방법과 마흔 가지 기도의 전략 제시

40일 기도 자체에 마법의 힘이 숨어 있는 건 아니다. 하지만 저자는 40일 기도가 매우 성경적인 전략이라는 이야기 한다. 예수님이 광야에서 금식하며 기도하신 기간이 정확히 40일이었다. 또한 그 기간은 예수님 생애의 중요한 한 장이기도 했다. 육신적 아버지의 일을 하다가 하늘 아버지의 일로 옮겨가는 일대 전환점이 되는 시간이었다. 예수님은 광야에서 사상 유례가 없는 시험을 받으셨다. 이 경험은 그 후 원수들을 이기고 제압하는 그분의 위대한 승리의 무대가 되어 주었다. 죄와 사탄에 대한 승리는 갈보리 십자가 위에서 거두셨지만 그 열쇠가 되는 전투는 이미 3년 전 광야에서 치르셨다고 말할 수 있다. 광야 시험을 마치고 갈릴리로 돌아오신 예수님은 이전과 다른 분이 되어 있었다. 저자는 우리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40일간의 기도를 마치고 나면 예수님처럼 성령의 능력 안에서 전혀 새로운 사람이 될 것이라고 장담한다.
저자는 또한 하나님이 우리에게 뭔가 새로운 일을 하시길 원한다면 우리도 예전의 일만을 되풀이해서는 안 되고 그와는 다른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게 할 때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내실 것이고 새로운 은사와 사람들을 보내주실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기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주장하며 마흔 가지 기도의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 마크 배터슨은 워싱턴 DC에 교회를 개척하기로 마음을 먹고 마음이 막막하였다. 그러던 중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 : 신구약 중간시대, 선지자들이 끊기고 예수가 오기 전의 기간들에 대한 기록이 담긴 책)라는 책을 읽던 중 한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

오랜 가뭄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고통에 처하게 되었다. 그때 ‘호니’라는 사람이 기도를 하기 시작한다. 그는 예전부터 비를 오게 하는 기도로 유명한 사람이었다. 그는 지팡이로 땅에 원을 그리고, 그 안에 들어가서 하나님이 비를 내려주시기 전까지는 나오지 않겠다는 결단의 기도를 한다. 첫 번째 원을 그리고 기도를 시작하자 보슬비가 오기 시작했다. 그는 거기서 만족하지 않고, 두 번째 원을 그리고 더욱 큰 비가 내리기를 기도한다. 그러자 소낙비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풍성하게 내렸다. 그런데 호니는 기도를 멈추지 않고, 세 번째 원을 그리고 다시 기도하기 시작한다. 이번에는 사람들의 심령에 은혜와 사랑의 비를 내려달라고 기도한다. 그러자 치유의 비, 은혜의 영적인 비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득 내렸다는 이야기이다.

배터슨은 이 이야기를 기억하고 호니처럼 기도하기로 결정한다. 본인이 개척하고 싶은 곳 주위를 커다란 원을 그리며 기도한다. 마치 여리고 성을 돌듯이 말이다.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바로 그 지역을 그에게 주셨다. 그리고 워싱턴 DC에 7개의 지교회를 세우는 큰 교회로 성장시켜 주셨다.
저자는 하나님이 어떻게 응답하시는지를 보여주는 마흔 개의 감동적이고 은혜로운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그날의 성경말씀과 기도의 조언들을 제시하여 우리를 새로운 차원의 기도 여정으로 이끌어 간다.

우리는 보통 ASAP 기도를 좋아한다. 가능한 빨리 기도가 응답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우리는 ALAT(as long as it takes) 기도를 해야 한다. 그래서 얼마가 걸리든 그 기간동안 충분히 기도해야 한다. 40일 기도의 목적 중 하나는 기도 습관이 몸에 배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41일 째에도, 57일 째에도, 101일 째에도, 365일 째에도 여전히 기도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머리글” 중에서(p. 14)기도가 일상이 된 사람의 생활은 보통 사람과 다르다. 뜻밖의 장소에 가고, 뜻밖의 일을 하고, 뜻밖의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높아진다. 굳이 기회를 얻으려고 노심초사할 필요도 없다. 하나님을 구하고 찾으면 기회가 당신을 찾아온다.
-“DAY 1 준비하라” 중에서(p. 28)

문제에 초점을 맞춘 기도와 하나님께 초점을 맞춘 기도는 큰 차이가 있다. 힘들고 복잡한 상황을 탈출하는 데 급급하다 보면 그런 상황을 통한 성장의 기회를 놓쳐버릴 수 있다. 벗어나기에ㅔ만 골몰하면 얻어내기에 실패한다. 그 결과 하나님이 가르치시려는 교훈이나 인격 함양의 기회를 놓치고 만다. 현대 상황을 변화시켜 달라고 하나님께 매달리느라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에 무심해지면 안 된다. 자칫하면 십 년, 혹은 이십 년의 경험을 쌓지 못하고 1년의 경험을 열 번, 혹은 스무 번씩 되풀이할 수 있다.
-“DAY 4 하나님께 초점을 맞춰라” 중에서(p. 52)

만일 하나님이 기도를 들어주시지 않는다면 어떻게 낯을 들고 다닐 수 있겠는가? 이것이 바로 기도의 모험이다. 수많은 ‘그럴 걸…….’, ‘할 걸…….’, ‘해볼 걸…….’만 쌓이게 될 것이다. 확실히 단언할 수 있는 건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 것에 대해 100% 응답하지 않으신다는 사실이다.
-“DAY 6 대담한 기도 중에서(p. 61)

살다 보면 위험을 감수하고, 미친짓을 하고,극단적인 일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호니는 모래 위에 원을 그려 놓고 비가 올 때까지 그 안에서 나오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유대 공의회에서는 그의 기도가 너무 무례하다며 파문시킬 생각까지 하고 있었다. 하지만 기적을 보고서도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다. 호니의 대범한 기도는결국 비가 오게 하였다. 그리하여 오니는 ‘한 세대를 살린 기도’의 주인공이 되었다.
-“DAY 10 미친 믿음” 중에서(p. 95)

하나님이 우리 생각대로 행하시는 예가 거의 없어서 그분의 이상하고도 기묘한 방법에 의문이 들 수도 있다. 이스라엘 백성들도 하나님이 세우신 여리고 성 함락 계획에 의문이 들었을 것이다. 성문을 공략한다든가 성벽을 부수는 게 아니라 그 도시를 7일 동안 돌라니 얼마나 엉뚱하고 어이없는 전략이란 말인가? 아마도 이런 식으로 뭐가 될까 싶었을 것이다. 그래도 그들은 계속해서 성을 돌고 또 돌았다.
-“DAY 18 계속 돌아라” 중에서(p. 148)

기드온은 천사의 말을 듣고도 만족할 수가 없었다. 좀 더 확실한 증거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한 가지 실험을 해 보기로 했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 양털을 놓아두었는데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이나 그렇게 했다. 하나님은 참을성 있게 두 번 모두 기드온의 여청을 받아주셨다. 그가 진정한 겸손에서 그렇게 한 줄을 아셨기 때문이었다.
-“DAY 22 양털 실험” 중에서(p. 176)

개중에는 전혀 기도할 필요가 없는 것들이 있다. 이웃을 사랑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해서는 기도할 필요가 없다. 누군가 우리 힘으로 도와줄 수 있다면 그것도 기도할 필요가 없다. 다른 뺨을 돌려대고 십 리를 가주는 문제도 기도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은 이미 그런 문제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말씀해 주셨다.
-“DAY 28 기도를 멈춰라” 중에서(p. 219)

믿음이 강할수록 더 구체적인 기도를 드리게 된다. 그리고 기도가 구체적일수록 하나님이 더 크게 영광을 받으신다. 반면에 기도가 구체적이지 않은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빼앗는 것과 마찬가지 일이다. 기도의 응답인지 아니면 그냥 우연히 일어난 일인지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겠는가? 구체적이고 명확한 기도는 하나님께 그분의 능력을 과시할 기회를 안겨드린다. 구체적인 기도를 해야 강인한 믿음이 생기고 구체적인 응답을 받는다.
-“DAY 31 구체적으로 아뢰라” 중에서(p. 245)

좋은 것들이 자자손손 이어지면 위대한 것이 된다. 하나님은 우리 기도에 응답하셔서 생전에 보지 못할 자손들에게까지 그 기도가 이루어지게 하신다. 물론 언젠가 어린 양의 혼인 잔치가 열리고 하나님의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면 그 자손들을 만나게 될 날이 올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기도, 우리가 베푸는 모든 것, 우리가 하는 모든 희생, 우리가 걷는 모든 믿음의 발걸음은 다음 세대에 남겨질 유산이다. 그리고 우리가 하는 기도는 우리가 죽은 뒤에도 그들의 삶에 여전히 살아 있을 것이다.
-“DAY 36 후대에 전할 유산” 중에서(p. 288)

머리말

Day 1 준비하라
Day 2 기회를 만드는 하나님
Day 3 놀라운 일들
Day 4 하나님께 초점을 맞춰라
Day 5 기록하라
Day 6 대담한 기도
Day 7 비옷을 장만하라
Day 8 하나님의 아이디어
Day 9 꿈 공장
Day 10 미친 믿음
Day 11 일류 관찰자
Day 12 씨를 뿌려라
Day 13 하루는
Day 14 산에게 명령하라
Day 15 나를 위해 싸우소서
Day 16 놀라게 하시는 하나님
Day 17 지체하지 마소서
Day 18 계속 돌아라
Day 19 기념 제사
Day 20 부르신 곳으로 가라
Day 21 발바닥으로 밟는 곳마다
Day 22 양털 실험
Day 23 아직 아니야
Day 24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라
Day 25 예언적 한 마디
Day 26 잠시 게임
Day 27 곱절의 축복
Day 28 기도를 멈춰라
Day 29 새로운 기도
Day 30 내 안에 거하라
Day 31 구체적으로 아뢰라
Day 32 간증이 필수다
Day 33 기도 응원
Day 34 남아 있는 자들
Day 35 가잘 긴 지렛대
Day 36 후대에 전할 유산
Day 37 기도 계약
Day 38 망루에 올라가라
Day 39 거룩한 땅
Day 40 기도를 배워라

마크 배터슨

미국 내 25개의 혁신 교회 중 하나로 알려진 워싱턴 DC 소재의 내셔널커뮤니티교회(National Community Church) 담임목사이다. 7개의 지부를 가진 내셔널커뮤니티교회는 마크의 웹캐스트 (www.theaterchurch.com)를 통해 세계 어느 곳에서든 예배를 드릴 수 있다. 마크는 올 인<All in>과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의 베스트셀러였던 《써클메이커(The Circle Maker)》와 《자녀의 삶에 기도의 울타리를 쳐라(Praying Circles Around the Lives of Your Children)》의 저자이다. 리젠트 대학(Regent University)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아내 로사와 세 자녀와 함께 미 국회의사당 언덕에서 살고 있다.
Weight 1.2 lbs
SKU: 978-89-8434-673-4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