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아랍 무슬림 디아스포라를 만나다

$24.00 $16.80

저자 : 안석열  |  출판사 : 한국해외선교회출판부
발행일 : 2022-10-20  |  (152*225)mm 191p  |  978-89-86502-79-4
국제화 시대를 맞아 많은 무슬림들이 한국사회로 들어오고 있다. 성도인 우리는 이들을 어떻게 맞으며 섬겨야 하는가? 라는 주제에 대한 많은 고민들이 한국교회 안에 있다.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무슬림들이 모종의 계획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한국사회에 들어오고 있으므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 그러나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이들을 우리에게 보내주시고 계신 것이라 여기며, 복음을 위한 선한 기회로 잘 활용해야 한다. 북아프리카에서 여러 해 동안 무슬림들을 섬겼던 저자는 무슬림 이주 난민들의 문화와 세계관을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 우리가 막연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혐오와 배제가 아닌 환대와 사랑으로 그들을 섬기기를 격려하고 있다.- 추천사 중에서

추천사 · 6
감사의 말 · 12
들어가는 말 · 16

1_우리에게 다가온 무슬림 · 19
2_이슬람 문화와 세계관 · 25
3_‘이슬람’포비아 떨쳐버리기 · 57
4_국내 아랍 무슬림의 삶의 현장 · 75
5_국내에서 무슬림으로 살아가기 · 95
6_교회개척 이론과 교회개척의 자세 · 117
7_국내 아랍 무슬림을 위한 단계별 사역 · 131
8_소수 사랑공동체 형성하기 · 147
9_‘형제사랑 윤활유’치기 · 157
10_‘아랍어 접착제’붙이기 · 163

덧붙이는 말 · 174
나가는 말 · 179
주 · 183

김학유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슬람 공포’를 뛰어넘어 ‘무슬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류학적 지식과 사회학적 자료들을 충분히 제공해 주며, 무슬림들을 품고 그들을 영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실천적 방법들을 잘 정리해 주고 있다.

안점식 아신대학교(ACTS) 선교학 교수
교회는 이슬람 움마보다 더 뛰어난 사랑공동체여야 한다는 온유한 외침 속에서 저자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

이태웅 한국해외선교회(GMF) 글로벌리더십포커스 원장
이 책을 통해 현재 한국교회와 선교계가 우리 문 앞에까지 다가온 중동과 북아프리카 무슬림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포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정갑신 예수향남교회 담임
진정한 복음 대화가 사람을 사람으로 받아, 원수였던 나에게 다가온 그 사랑이 내 경계심과 두려움과 의심을 허물었던 방식으로, 그들을 향하는 걸음에서 시작된다는 호소가 좋았다.

화종부 남서울교회 담임
무슬림 이주 난민들의 문화와 세계관을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 우리가 막연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혐오와 배제가 아닌 환대와 사랑으로 무슬림들을 섬기기를 격려하고 있으므로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안석열

총신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하는 동안 ‘파이디온(어린이) 선교회’를 통해 선교사로 부름을 받았다. 1992년 GMS/GBT 공동회원으로 파송 받아 북아프리카 X국에서 베르베르 종족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던 중에 비자발적으로 철수하였다. 귀국 후, GBT의 동원훈련부대표와 GMF의 언어/문화 습득 컨설턴트로 섬겼으며, 여러 단체에서 ‘타문화권 언어습득의 이론과 실제’를 강의하고 있다. 그리고 합신과 안산동산고에서 아랍어를, 말레이시아침례신학대학원(MBTS)과 아신대와 합신에서 ‘이슬람 문화와 세계관’을 강의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아랍 이주민과 난민을 섬기면서 그들을 대상으로 한 소수사랑공동체(교회) 형성 사역에 온 힘을 쏟고 있다.
Weight 1 lbs
SKU: 978-89-86502-79-4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