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소원은 무엇인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이루고자 하신 하나님의 나라는 무엇인가? 그 나라에서 하나님의 자녀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이 책은 이미 도래한 하나님의 나라를 설명하고, 그 나라에서 훈련과 연단을 받고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삶의 지침서로 사용되도록 작성되었다.
창세기의 에덴동산에서도, 구약의 이스라엘에서도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일했으며, 백성들을 이끌어가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은 멈추지 않았다. 구약에서 그 하나님의 사랑이 무참히 밟혀 하나님의 나라가 실존으로 잊혀 갈 때,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의 본체인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어 하나님의 나라를 도래시키기 위하여 쉬지 않고 일하셨다. 쉬지 않고 일하심의 근원은 바로 자녀를 향한 사랑인 것이다. 그리하여 이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진리와 인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이 땅에 성육신으로 내려왔다는 진리,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셨다는 진리를 믿는다면, 우리 안에 성령님이 내주하시고, 그 순간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되며,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먼저 하나님 나라의 개념과 하나님이 과거에 어떻게 하나님의 나라를 향하여 일하고 역사하셨는지, 그리고 성령의 시대에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어떻게 이루어 나가고 있는지, 지금 하나님의 나라를 어떻게 확장해 나가고 계시는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한 하나님의 자녀가 성령의 통치와 인도하심으로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해가는 구원의 삶의 여정과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자녀들을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시고자 하나님의 큰 그림을 서술하였다.
독자 환경
그리스도인 및 종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하나님의 소원, 즉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원하시고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를 알 수 있는 책
▶성령시대에 하나님의 나라가 무엇이고, 그 나라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깨닫게 해주는 하나님의 자녀를 위한 삶의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