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은혜 안에서 번성하라

$36.00 $25.20

발행일 : 2022-06-25  |  (150*210)mm 312p  |  979-11-89697-35-8
“조엘 비키와 브라이언 헤지스가
말하는 청교도들의 영적 성장법 열두 가지”

많은 그리스도인에게서 영적 성장 장애가 발견된다. 그런 신자들은 사랑이 풍성하고, 모든 지각에 뛰어난 평강을 알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기보다 일관되고 건강한 영적 성장을 이루지 못한 채 퇴보하는 현상을 보인다. 당신이 그런 상태라면 이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청교도의 글에서 열두 가지 영적 성장법을 뽑아내서 정리해 준다.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죄의 교묘함과 죄악됨을 깨달아야 한다.
· 그리스도의 아름다우심과 사랑스러우심을 보아야 한다.
· 은혜의 자유와 능력으로 마음의 자유를 누려야 한다.
· 우리의 눈을 영원한 현실에 고정시켜야 한다.

난쟁이는 거인들 사이에서 자신의 위치를 옳게 깨달아야 한다. 이 말은 인간이 이룬 모든 업적에 똑같이 적용된다. 교회사를 살펴보면,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 마르틴 루터, 존 칼빈, 존 오웬, 조나단 에드워즈와 같은 신앙의 거인들을 발견하게 된다. 청교도들도 주석학적인 능력과 지성적인 업적과 심원한 경건을 겸비한 거장들로서 그런 거인들 사이에 우뚝 서 있다. 그런 높은 산 위에 우리의 개혁주의 “도시”가 건설되었다.

우리는 비록 거인들의 어깨를 딛고 서 있는 난쟁이에 불과하지만, 우리가 현재의 위치에 도달한 이유는 우리의 역사 때문이다. 조지 휫필드(1714-1770)든 찰스 하지(1797-1878)든 찰스 스펄전이든 헤르만 바빙크(1854-1921)든 그레샴 메이첸(1881-1937)이든 마틴 로이드 존스든 그들의 전임자들이 없었다면 과연 그만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교도들에 대한 연구는 1950년대 에 그들의 문헌이 새롭게 각광을 받게 되기 전까지만 해도 거의 철저하게 무시되었다. 오늘날에도 일부 복음주의 진영에서는 청교도 신학을 여전히 과소평가하고 있다. 그것은 그들의 크나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 청교도들은 궁궐을 건축했지만, 우리는 오두막을 짓고서 좋아한다. 그들은 온 들판에 식물을 심었지만 우리는 꽃나무 몇 그루를 심고 만족해한다. 그들은 신학적 성찰을 통해 모든 진리를 샅샅이 살폈지만 우리는 고작 몇 가지 진리에 안주한다. 그들은 깊고, 포괄적인 진리를 추구했지만 우리는 기억하기 쉬운 간단한 진리를 몇 가지 아는 데 그친다….(중략)

청교도의 글을 부지런히 읽는 독자에게는 반드시 그에 합당한 보상이 주어질 것이다. 휫필드는 “그들은 죽었지만 그들의 글을 통해 여전히 말한다. 휫필드는 청교도의 글이 성경적인 진리를 전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이 끝날 때까지 계속 읽힐 것이라고 예언했다. 스펄전도 “그들은 자신들의 글을 통해 영원히 산다. 현대의 해석자들이 그들을 대신할 수는 없다. 앞으로도 세상이 끝날 때까지 누구도 그들을 대신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본문 중에서

머리글

1. 청교도는 권위 있는 성경 말씀으로
_ 우리의 삶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2. 청교도는 우리의 눈을 들어
_ 삼위일체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영광을 바라보도록 돕는다
3. 청교도들은 죄의 교묘함과 죄악됨을 깨닫도록
_ 양심을 일깨운다
4. 청교도들은 우리의 눈을 열어
_ 그리스도의 아름다우심과 사랑스러우심을 보게 한다
5. 청교도들은 은혜의 자유와 능력으로
_ 우리의 마음을 자유롭게 한다
6. 청교도들은 우리의 의지를 독려해
_ 실천적인 거룩함을 추구하도록 이끈다
7. 청교도들은 세상과 육신과 마귀와의 전투를 위해
_ 성도들을 구비시킨다
8. 청교도들은 기도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도록
_ 우리의 마음을 고무한다
9. 청교도들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섭리로
_ 고난중의 신자를 지탱해준다
10. 청교도들은 심오한 심리적 통찰력으로
_ 우리의 영혼을 샅샅이 탐색한다
11 청교도들은 우리의 눈을 영원한 현실에 고정시킨다
12. 청교도들은 하나님과 그분의 진리를 향한 열심으로
_ 우리를 채운다

결론 : 청교도의 글을 읽는 방법

“그리스도인의 삶에 관한 청교도들의 가르침의 특장점과 질서정연한 논리를 이보다 더 훌륭하게 다룬 간결한 책을 아직껏 읽어본 적이 없다. 이 책의 영적 가치는 미슐 랭 레스토랑의 시식용 음식에 비견할 만하다. 다시 말해, 이 책은 모든 재료를 속속 들이 알고 있고 통찰력까지 겸비한 숙련된 요리사가 손님들의 미각을 자극하는 요리 를 만들어 제공한 것과 같다. 숙련된 요리사인 두 저자는 오랜 요리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인용문을 적절히 요리해 열두 가지 코스 요리의 풍미와 맛을 더함으로써 모 든 독자의 영적 미각에 오래도록 여운을 남기는 영적 요리를 제공했다. 반드시 읽고, 표시하고, 배우고, 내적으로 소화해야 할 책이다.”
-싱클레어 퍼거슨(리고니어 미니스트리스 티칭 펠로우, 리폼드신학교 조직신학 교수)

“그리스도인은 누구나 영적 침체기를 경험한다. 이 책은 하나님의 백성을 사랑으로 섬기려는 마음에서 비롯한 책이다. 두 저자는 하나님의 영광, 말씀의 신실함, 하나님의 백성이 누리는 삶의 복됨을 보여주기 위해 우리를 청교도들에게로 인도한다. 이 책의 내용을 깊이 묵상하면 연약한 무릎이 강해지고, 사막에서 생수가 솟아나는 경험을 할 것이다. 이 책이 나를 위로했던 것처럼 많은 영혼을 위로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
-스티븐 마이어스(퓨리턴 리폼드신학교 역사신학 조교수)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내 마음이 소생되었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의 복음을 기뻐하는 마음이 새로워졌다. 이 책을 읽고 내 마음이 크게 고양되었듯 이 다른 독자들도 새로운 활력과 용기를 얻을 것이 틀림없다. 이 책을 읽으라. 이 책 을 읽으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제프 토머스(목회자이자 세계적인 콘퍼런스 강사)

조엘 R. 비키

조엘 R. 비키(Joel R. Beeke)
조엘 R. 비키는 미국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의 헤리티지 네덜란드 개혁교회의 목사이며, 퓨리턴리폼드신학교의 총장이며 조직신학과 설교학을 강의하고 있다. 그는 청교도의 신학과 실천에 조예가 깊으며 개혁신학에 바탕을 두고 실천적 경건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둔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저서는 목회적 관점을 잃지 않으면서 탄탄한 개혁신학적 기반 위에서 성도의 실천을 촉구한다. 국내에도『조엘 비키의 교회에서의 가정』,『기독교적 삶의 아름다움과 영광』,『사탄과의 싸움』,『한 남자와 한 여자』,『하나님의 약속을 따르는 자녀 양육』,『청교도 신학의 모든 것』등의 저서가 출간되었다.
브라이언 G 헤지스

브라이언 G 헤지스(Brian G. Hedges)
브라이언 G. 헤지스는 미시간주 나일스에 위치한 리디머교회의 담임목사이다. 그는 목사 집안에서 자랐으며, 십대에 회심했고, 열여덟 살에 설교를 시작했다. 저서로는『깨어 있음』,『With Jesus』,『Christ Formed in You』,『Christ All Sufficient』등이 있다.
Weight 1 lbs
SKU: 979-11-89697-35-8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