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토라포션 – 레위기

$28.00 $19.60

저자 : 육에녹,백에스더  |  출판사 : 진리의집
발행일 : 2021-03-02  |  (152*225)mm 280p  |  979-11-971774-2-2
<예루살렘에서 히브리적 관점으로 읽는 토라포션 – 창세기, 출애굽기>에 이은 세 번째 책으로 레위기의 토라포션은 10주간의 분량으로 나누어져 있다.

기존의 묵상집 같으면서도 단순히 개인적 묵상이 아닌 깊은 통찰력이 있으며, 신학책과 같은 깊은 주제를 다루지만 학문적으로만 다루지 않고 영적인 문을 열어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히브리어 단어를 통한 말씀의 재해석과 말씀을 바라보는 관점에 있어서 히브리적이고 종말론적인 관점을 통해 역사의 시작과 끝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래서 이미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성도와 교회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신앙의 본질을 고민할 수 있게 해 준다. 마지막 때를 잘 준비하고자 하는 자들에게 말씀의 검을 준비해 주는 책이다.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고,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닌 오직 여호와의 말씀이 없는 기근의 시대에 말씀에 대한 갈증을 씻어주고 진리의 말씀을 향하여 달려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은 개인 묵상뿐 아니라 가정, 교회, 소그룹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으며 성경 연구의 참고서로 소장하고 보아도 좋다.

토라포션portion은 말 그대로 토라(모세오경)를 부분적으로 나누어 놓은 것을 말합니다. 토라포션은 히브리어로 파라샤트 하샤부아 또는 파라샤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그 주간의 부분이라는 뜻입니다. 일 년 동안 토라를 한 번 다 읽고, 묵상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50주간(혹은 54주간)에 걸쳐 나누어 놓았습니다. 그래서 주간 토라포션이라고도 불립니다. 마치 우리가 일년 동안 성경을 묵상할 수 있도록 분량을 나누어 만들어 놓는 여러 묵상집들이나 성경 읽기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루살렘에서 히브리적 관점으로 읽는 토라포션 레위기]는 개인 묵상 뿐 아니라 가정, 교회, 소그룹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으며 성경 연구의 참고서로 소장하고 보셔도 좋습니다.

“ 하나님은 왜 우리를 가까이 오도록 부르십니까? 우리는 왜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야 합니까? 하나님은 우리가 영원한 생명을 얻어 하나님 곁에서 영 원히 살게 하시려고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생명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죽음의 권세 아래 놓여 있습니다. 우리는 죽을 운명을 가진 존재입니 다. 그러나 죽음은 본래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영원한 생명 을 누리며 살도록 창조된 존재입니다. 사탄이 우리를 죄에 빠지게 함으로 영 원한 생명에서 죽음의 권세 아래로 우리를 묶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은 죄의 권세 아래에서 우리를 다시 영원한 생명으로 옮겨 놓기 위해 생명의 근원이신 그 분께 가까이 오라고 부르십니다. ”
-‘레위기를 들어가며’ 중에서

“ 헬라적인 의미에서 거룩하다는 ‘영적이고 성스럽다’라는 의미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차적인 의미입니다. 히브리어의 거룩, 카도쉬의 기본 개념은 ‘독특하다unique, 고유하다, 특별하다’ 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사람은 모두 특별함special, 독특함unique, 고유함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각 사람에게 부여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각 사람에게 독특함을 부여하시고 너는 거룩하다고 말씀하신 이유는 너희 자신의 독특함을 간직하고 유지하며 살라고 하심입니다. 다시 말해 거룩을 유지 한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나 자신의 고유함과 독특함을 지킨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나 자신의 고유함과 독특함을 지키기 위해 하나님은 ‘섞이지 말라’고 하십니다. 섞이지 않는다는 것은 구별됨을 의미하며 이것은 곧 ‘거룩’이라는 의미와 일맥상통합니다. ”
-본문 중에서

“ 하나님은 첫 번째를 드림으로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차고 넘치도록 채우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첫 번째를 드리는 것은 축복의 문이 열리는 것과 같습니다. 마찬 가지로 로쉬 호데쉬, 한 달의 첫 번째 날(시간)을 하나님께 드림으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앞에서 기쁨과 감사를 드리며 새로운 한 달 을 시작하도록 하셨습니다. 한 달의 시작을 하나님 앞에서 시작함으로 그 달을 축복과 번영 속에 살아가길 원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로쉬 호데쉬, 월삭은 하나님께 첫날을 드림으로 그 달의 축복의 문을 여는 날입니다. “
– ‘로쉬 호데쉬(월삭)을 정하신 이유’ 중에서

1부 레위기를 들어가며

‘봐이크라’ 그리고 그가 부르신 이유: 가까이 오라
주간 토라포션표 – 레위기 10주
절기 토라포션표
토라 기도문

2부 하늘과 땅이 하나되는 토라포션의 시간

24주간 봐이크라- 그리고 그가 부르셨다
25주간 짜브 – 명령하라
26주간 쉬미니 – 8번째
주제#1 멜기세덱은 누구인가?
주제#2 정한 음식과 부정한 음식에 대한 영적인 의미
27주간 타자리아 – 임신
28주간 메쪼라 – 감염된 자
주제#3 백향목, 홍색실, 우슬초의 의미
29주간 아하레이 모트 – 죽은 후에
주제#4에녹서와 아사셀
30주간 크도쉼 – 거룩
31주간 에모르 – 말하라
주제#5 에녹과 오순절의 관계 & 오순절과 예루살렘의 관계
32주간 베하르 – 산에서
33주간 베후코타이 – 나의 규례안에
레위기를 나가며 – 레위와 맺은 나의 언약

3부 하나님의 시간으로 들어가기
1장 월삭, 로쉬 코데쉬에 담긴 하나님의 계획
2장 유대력을 통해 발견하는 하나님의 시간

부록#1 누구나 쉽게 히브리어 읽기

육에녹

육에녹 목사는 동아대학교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현재 이스라엘 University of The Holy Land에서 박사 과정 중에 있다. 중국 선교사로 가정교회 지도자들의 연합모임을 통하여 말씀과 영성을 지도하였고 중국의 청소년들을 예배자로 세우는 사역을 하던 중 현지인 공동체인 샬롬하우스교회를 개척하였다. 개척한 교회를 현지인에게 이양하고 개척한 샬롬하우스교회를 통해 다시 이스라엘로 파송받았다. 현재 이스라엘 선교사로 예루살렘에 있는 진리의 집 교회 공동체를 세우고 히브리적이고 종말론적인 성경읽기를 통한 티칭사역과 거리예배 사역을 하고 있다.
백에스더

백에스더 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신학대학원 산하 기독교교육연구원의 교육교회에서 어린이 예배프로그램을 집필하였고 다수의 어린이 찬양을 작사, 작곡하였다. 중국 선교사로 다음세대를 위한 주말학교를 열어 십대들을 예배자로 세우기에 힘썼고 주일학교 교사교육을 위한 교육자료를 만들고 티칭 사역을 했으며 중국 어린이 예배 찬양을 작곡, 보급하였다.
현지인 공동체 샬롬하우스교회의 파송을 받아 예루살렘 진리의 집에서 예배와 중보기도, 거리예배 사역을 하고 있다.
Weight 1 lbs
SKU: 979-11-971774-2-2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