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모든 날, 모든 순간 가정예배

$24.00 $16.80

저자 : 이도복,황보라  |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발행일 : 2022-04-22  |  (150*220)mm 168p  |  978-89-04-16792-0

부부가 된 날을 축하하는 결혼기념일,
자녀가 새롭게 발을 내딛는 학교 입학식,
첫눈이 아름답게 내리는 어느 날 …

가정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며
생애주기별, 상황별, 테마별, 절기별 주제를 따라 예배할 수 있어요.

[출판사 서평]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한 날,
자녀가 처음 두발자전거를 탄 날,
새해를 맞이하는 명절…

우리 가정의 ‘모든 날, 모든 순간’을 하나님께 드려요.

결혼으로 가정을 이룬 순간부터 우리 가족만이 함께 쌓아가는 시간이 생긴다. 기쁨으로 가정을 이룬 순간, 간절히 자녀를 기다리는 순간, 태어난 자녀를 보며 생명의 신비를 깨닫는 순간, 기념일을 누리며 기뻐하는 순간 등. 가족끼리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순간들이 있다.
이 책은 가정이 맞이하는 모든 순간마다 하나님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족의 생애주기를 따라 결혼기념일, 자녀의 첫돌, 자녀의 입학과 졸업, 자녀의 입시를 앞두고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안내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상황별 가정예배로 가족 중 세례를 받는 이가 있을 때,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을 때, 가정의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을 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게 한다. 테마별로 첫눈이 아름답게 내리는 날, 휴가지에서 자연을 누리는 날, 잠자기 전 누워서도 예배를 드릴 수 있음도 알려준다. 교회력을 따라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사순절, 부활절, 가정의 달, 추수감사절, 성탄절 예배도 담았다.
우리 가정이 함께하는 모든 날, 모든 순간을 따뜻한 추억으로 만들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해 보자. 우리 가정의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며, 우리 가정에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더욱 풍성히 누리게 해줄 것이다.

“왜, 이런 날에 예배를 드려야 하지?”
“이런 날에도 예배를 드릴 수 있구나!”

“왜, 이런 날에 예배를 드려야 하지?” 의문이 들지 모른다. 혹, 그런 이가 있다면 저자들이 보낸 예배 초대장을 확인해 보길 바란다. “이런 날에도 예배를 드릴 수 있구나!”를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들은 가정예배를 드리기 어려워하는 가정을 위해 ‘예배 초대장’부터 ‘예배의 부름’, ‘찬양’, ‘성경 봉독’, ‘말씀’, ‘은혜 나누기’, ‘온 가족 기도’까지 예배의 모든 순서를 자세하게 안내해 주었다. 또한 틀에 갇힌 예배가 되지 않도록 ‘예배 공간 만들기’로 각 가정만의 예배를 세워 가게 한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예배, 말씀이 탄탄한 예배, 그러면서도 즐거움이 가득한 예배를 드리고 싶다면, 주저 없이 이 책을 소장하길 바란다. 이 책이 친절하고 성경적인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추천합니다!]

* 생일, 입학식, 이삿날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은 가정
* 예배의 A부터 Z까지 세부적인 안내가 필요한 가정
* 우리 가정에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싶은 가정
* 재미있고 의미 있는 예배를 드리고 싶은 가정
*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예배를 드리고 싶은 가정

[ 20 자녀가 처음으로 두발자전거를 탔어요 ]

사랑스러운 자녀의 “처음 순간”들은 부모에게 참 신기하고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처음 스스로 앉은 날, 처음 이유식을 먹은 날, 처음 걸음마를 한 날, 처음 ‘아빠’, ‘엄마’를 말한 날 등. 특별히 오늘은 자녀가 처음으로 두발자전거를 탄 날을 축하하며 가정예배를 드려보세요. 부모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이 점점 많아지는 자녀의 앞날을 축복하는 가정예배에 초대합니다.

* 예배 공간 만들기 – 가족 모두
1) 마음과 시간의 공간 만들기가족이 가정예배를 드릴 마음과 시간의 공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미리 가정예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2) 일상의 공간을 예배드리는 공간으로 만들기예배드리는 장소에 성경과 작은 십자가를 놓아주세요.가족이 좋아하는 찬양으로 예배 공간을 채워보세요.

* 예배의 부름 – 예배 인도자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우리 OO가 멋지게 자전거를 타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에게 힘을 주시는 하나님과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는 예수님을 만나는 예배가 되도록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찬양 – 가족 모두
야곱의 축복 (너는 담장 너머로 뻗은 나무)
QR 코드를 연결하면 반주가 나와요

* 말씀- 맡은 이
1) 성경 봉독
하박국 3:19
19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를 나의 높은 곳으로 다
니게 하시리로다 이 노래는 지휘하는 사람을 위하여 내 수금에 맞춘 것이니라

2) 말씀
하나님이 OO의 키를 크게 해주시고 튼튼히 자라게 해주시고, 이렇게 멋지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오늘 하나님은 우리에게 세 가지 약속을 해주십니다.
첫 번째는 우리의 힘이 되신다는 약속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무엇을 하든지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 가족이 함께 큰 목소리로 고백해 볼까요? “하나님은 우리의 힘이 되십니다!” 특별히 오늘 두발자전거를 처음 탄 OO를 축복하겠습니다. “하나님이 OO의 힘이 되십니다.”
두 번째 약속은 하나님이 OO의 발걸음을 사슴처럼 가볍게 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고 언제나 동행하십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우리는 사슴이 사뿐사뿐 걷는 것처럼 행복하고 든든합니다.
세 번째 약속은 높은 곳을 다니게 하신다는 약속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멀리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가 더 좋은 생각과 마음으로 우리 앞에 있는 일을 결정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가정의 가장 큰 힘이 되시는 하나님을 더 사랑하며 찬양하기를 축복합니다.

* 은혜 나누기- 가족 모두
1) 처음 혼자 자전거를 탄 OO는 어떤 기분인가요? 부모님은 그런 OO를 보면서 어떤 마음이 들었는지 자녀에게 이야기해 주세요.
2) 부모님이 자녀의 발을 꼭 잡고 축복해 주세요. “OO의 모든 걸음에 주님이 동행해 주세요.”

* 온 가족 기도 – 가족 모두
인도자 하나님, 우리의 가장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도자 OO에게 언제나 사슴처럼 가벼운 발걸음을 허락해 주세요.
다 같이 우리 가정의 갈 길을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추천사 · 05
프롤로그 부모가 살아야 자녀가 살 수 있어요 · 16
이렇게 활용하세요 · 18

PART 1 생애주기별 가정예배
01 부부가 되었어요 · 24
02 결혼을 기념해요 · 28
03 자녀를 기다려요 · 32
04 태중에 자녀와 함께 예배해요 · 36
05 자녀가 태어났어요 · 40
06 자녀가 첫돌을 맞이해요 · 44
07 자녀의 입학을 축하해요 · 48
08 자녀의 졸업을 축하해요 · 52
09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해요 · 56
10 중고등학생 자녀와 함께해요 · 60
11 입시를 앞둔 자녀가 있어요 · 64
기쁨이 넘치는 가정예배 1 수인이의 고등학교 입시가 있는 달

PART 2 상황별 가정예배
12 자녀의 생일을 축하해요 · 72
13 세례를 준비해요 · 76
14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왔어요 · 80
15 할아버지, 할머니의 생신을 축하해요 · 84
16 자녀가 아파요 · 88
17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어요 · 92
18 가정예배를 새롭게 시작해요 · 96
기쁨이 넘치는 가정예배 2 분홍반 희원이의 격리 생활

PART 3 테마별 가정예배
19 첫눈이 아름답게 내려요 · 104
20 자녀가 처음으로 두발자전거를 탔어요 · 108
21 야외에 나왔어요! 자연과 함께해요 · 112
22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해요 · 116
23 휴가지에서 쉼을 누려요 · 120
24 수련회를 기다리고 있어요 · 124
25 잠자기 전 누워서 예배를 드려요 · 128
기쁨이 넘치는 가정예배 3 시은이 예은이 방에 누워서

PART 4 절기별 가정예배
26 새해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요(설날) · 136
27 사순절을 보내고 있어요 · 140
28 예수님이 부활하셨어요 · 144
29 5월, 가정의 달이에요 · 148
30 열매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요(추수감사절) · 152
31 예수님을 기다려요(대림절) · 156
32 예수님이 세상에 오셨어요(성탄절) · 160
기쁨이 넘치는 가정예배 4 윤아와 함께한 잊지 못할 대림절

에필로그 ‘모든 날, 모든 순간’을 하나님께 드려요 · 166

이런 날에도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구나
가족이 삶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사건들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신앙의 사건으로 기억하게 만드는 탁월한 인사이트가 넘쳐납니다. 창의적인 가정예배 주제를 보며 ‘이런 날에도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구나!’, ‘저렇게도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다고?’라며 여러 번 감탄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한국 교회 각 가정의 모든 순간마다 가정예배가 살아나며, 신앙의 전수가 아름답게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_이전호 (충신교회 담임목사)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아가게 하는 영적 무기
이 책은 기존에 나와 있는 많은 가정예배 책과는 분명 다릅니다. 아주 신선합니다. ‘생애주기별 가정예배’라는 말도 독특하고 내용이 대단히 참신합니다.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테마가 있는 가정예배’는 틀에 박혀 있는 가정예배가 아니라, 재미와 의미를 더해주는 새로운 가정예배라는 면에서 우리 성도들과 꼭 시도해 보고 싶습니다. 가정예배야말로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아가게 하는 영적 무기라 생각됩니다.
_곽승현 (거룩한빛광성교회 담임목사)

가정의 특별한 순간에 특별한 예배를 드리자
이 책은 우리가 가정에서 자주 특별한 날을 만들 수 있고, 그때마다 특별한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점을 깨닫게 해줍니다. 무엇보다도 저자들이 이 분야의 전문가이고, 가정에서 직접 겪은 경험을 토대로 구성해서 더더욱 와닿습니다. 저자의 경험담을 접할 때는 읽는 이로 하여금 더 큰 도전을 줍니다. 가정마다 한 권씩 소장하고, 가정의 특별한 순간에 꺼내서 함께 예배하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_이정현 (청암교회 담임목사, 개신대학원대학교 겸임 교수)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로
『모든 날, 모든 순간 가정예배』는 일상의 모든 순간이 하나님 앞에 드리는 예배가 되도록 인도해 줍니다. 또한, 아름다운 가정예배 교재인 동시에 일상에서 하나님을 발견하도록 돕는 훌륭한 영성 훈련 교재입니다. 존재의 중심이자 내면의 골방인 마음으로 내려가서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더불어 갖는 소소한 일상, 삶의 소중한 순간, 의미 있는 기념일, 모든 날, 모든 순간을 주님과 함께 바라보도록 이끌어 줍니다.
_오방식 (장로회신학대학교 영성신학 교수)

가정예배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순종 사항
하나님의 말씀은 가정예배가 시대적 대안이 아니라 성경적 원안임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성경적으로도, 교회사적으로도, 그리고 지금 코로나 펜데믹의 신앙 현장적으로도 가정예배는 하나님이 믿음의 가정마다 언약하시고 부으시는 복의 현장이며, 명하시고 주목하시는 핵심적인 신앙 전수의 자리입니다. 바로 이 가정예배를 어떻게 드릴까 고민하는 가정에 이 책은 매우 친절하고도 안전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_신형섭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 교수)

가정의 특별한 순간이 별처럼 수놓아질 것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요? 세상에 중요하고 소중한 것이 정말 많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가정입니다. 이 책 안에는 별 네 개가 있습니다. 그 별의 이름은 ‘생애주기별’, ‘상황별’, ‘테마별’, ‘절기별’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만나게 될 무수한 사건과 이야
기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이 책이 그 빛나는 순간들을 여러분의 가정 안에 별처럼 수놓을 것입니다.
_곽상학 (다음세움선교회 대표, 『레디 액션 드라마 가정예배』 저자)

가정예배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책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면서도 막상 매일 가정예배를 드리려고 하니 어떻게 드려야 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때마침 만난 이 책이 시원한 냉수처럼 단번에 고민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특별한 테마를 따라 아이들과 남편과 가정예배를 드릴 생각을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가정예배를 사모하는 모든 성도가 이 책을 통해 아주 즐거운 예배를 드리게 되길 소망하며, 공감이 가득한 가정예배의 기쁨을 마음껏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_김세연 (충신교회 가정예배학교 수료자)

이도복

가정과 교회를 연결하여 다음 세대에게 신앙을 전수하는 사역을 사명으로 삼고 있는 저자는 충신교회에서 교육총괄 목사로 섬기고 있다. 한국 교회에 “아기학교”, “부모학교”, “가정예배학교”, “자녀축복기도회”를 보급하며 부모를 가정의 신앙 교사로 훈련 시키고 있으며, 가정과 교회를 연계하는 D6 Korea 콘퍼런스 개최에 협력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신앙 성장에 도움을 주는 유튜브 채널과 사이트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기독교교육(B.A.), 신학대학원(M.Div.), 석사학위(Th.M.)와 San Francisco 신학교에서 박사학위(D.min.)를 마쳤으며, 가정예배와 다음 세대 관련 강사와 집필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녀를 세우는 52일 기도 챌린지』(생명의말씀사)가 있다.
황보라

주님께 아름다운 가정을 드리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는 저자는 충신교회에서 교육 목사로 섬기고 있다. 교회 안에서 “부모학교”와 “가정예배학교”를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교회의 가정예배 회복을 위해 “명절 가정예배 회복 프로젝트”와 “가정예배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기독교교육(B.A.), 신학대학원(M.Div.), 예배설교학(Th.M.)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는 동 대학원에서 기독교교육(Ph.D.)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예장통합총회 교육부,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드라마바이블(PRS)에서 가정예배 관련 집필자와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Weight 1 lbs
SKU: 978-89-04-16792-0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