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서는 기도의 백과전서로서 믿음의 선조들의 기도를 읽고 따라 함으로써 올바른 기도의 의미와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따라서 본서는 한국개신교의 경건과 영성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하고 추천하는 바이다.
– 김영한 원장 (기독교학술원장, 숭실대 명예교수)
교회 지도자들 특히, 교회사의 기독교, 혹은 기독교신학의 발전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이들의 중요한 특징은 진정한 의미의 기도의 사람이었다는 점입니다. 기도는 그들의 삶과 신앙, 신학과 사상을 결정했고, 그 기도의 영성이 교회와 역사를 움직이는 힘이었습니다. 이 책 속에는 이런 삶을 살았던 영적 지도자들의 삶의 여정, 기도생활과 영성이 드러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오늘 우리들에게 값진 교훈을 줄 것입니다.
– 이상규 교수 (고신대학교 명예교수, 백석대학교 석좌교수)
성도는 무릎으로 전진하는 존재이다. 이 소중한 책자가 무릎으로 전진하는 삶의 방향을 설정하고 컨텐츠를 풍성하게 하고 새롭게 하는 일에 탁월하게 쓰임 받을줄 확신한다. 은혜로우신 우리 하나님은 지금도 믿음으로 기도하는 자를 찾고 계시기 때문이다.
– 오정호 목사 (새로운교회, Cal-Net 이사장)
제자들이 주님이 가르쳐주시고 실제로 기도하신 삶을 통하여 기도를 배워서 평생에 걸쳐 하나님과 교통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 위에 이루어 갔던 것처럼, 우리 또한 성경과 이 책을 통하여 기도를 배우고 훈련하여 기도하는 영적 거장들이 되기를 소망한다.
– 이정현 목사 (소망교회, 대신 총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