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오래된 친구처럼 반갑다. 기독교 영성에 대한 리처드 포스터의 깊고 강력한 기여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 게리 콜린스, 『훌륭한 상담자』 저자, 트리니티 신학교 심리학 교수
우리 세대에서 ‘고전’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몇 안 되는 책들 가운데 하나다…. 리처드 포스터는 소수 특권층만의 전유물이던 영적훈련을 전문가와 금욕주의자들에게서 빼앗아 본래의 대상인 일반 제자들에게 돌려주었다.
– 윌리엄 프레이, 트리니티 대학 전 학장
출판된지 10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나는 이 책을 인용하고 추천하면서 그 원리를 실천하며, 항구적인 기독교 문학에 시의적절하게 기여한 데 대해 찬사를 보낸다.
– 데이비드 매케너,『영적 성장으로 가는 즐거운 책 읽기』,애즈베리 신학대학 명예 총장
기독교 영성에 관한 현대의 책들 가운데 최고의 책이다. 지난 십년 동안 이 책을 여섯 차례나 읽었고 강의실과 소그룹에서 사용했다… 성경을 제외하고 기도와 영적 성장이라는 내면의 여정을 발전시키는데 이만큼 유익한 책은 없었다.
– 로날드 사이더, 『가난한 시대를 사는 부유한 그리스도인』저자
『영적 훈련과 성장』은 내가 그리스도인의 삶을 이해하고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특별히 공동체에 대한 포스터의 예리함 (개인적 훈련은 물론 함께 하는 훈련을 강조한 점)을 칭송하고 싶다.
– 하워드 스나이더, 『새 술은 새 부대에』 저자
이 책은 하나님의 새 시대로 들어가는 문의 가운데 돌쩌귀이다. 그 메시지는 널리, 멀리 퍼져서 모든 종류의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하늘 아버지와 깊은 사귐을 가지도록 하였다.
– 피터 와그너, 『성령의 은사와 교회 성장』저자, 풀러 신학교 교수
우리 시대를 위한 책이라고 굳게 믿는다. 마른 땅의 오아시스 같이, 기독교 전통에 깊이 뿌리박고 있는 현대인들을 영성의 샘으로부터 신선한 영적 물을 마시도록 인도할 수 있다.
– 로버트 웨버 , 『예배학』 저자, 휘튼대 교수
성경에서 하나님이 보여주신 은혜로운 삶의 실체를 당신이 직접 알기 원한다면, 리처드 포스터 이상의 상담자를 찾을 수 없을 것이다.
– 달라스 윌라드, 『영성 훈련』 저자
1978년 이후 전 세계 수십만의 사람들이 『영적 훈련과 성장』을 읽고 또 읽었다. 나도 그들 가운데 한 사람으로, 나의 기도생활이 이 책 때문에 크게 도움을 받았다.
이 책이 두 번째 십년으로 들어가는 지금, 바라는 것은 새로운 세대들이 『영적 훈련과 성장』의 중심 메시지, 즉 예수 그리스도와의 인격적 관계 계발이 진정한 영적 성장에 이르는 길임을 발견하는 것이다.
– 존 윔버 빈야드 교회협회 창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