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가 이렇게 쉽고 은혜가 넘치는 말씀이었어?”
말씀이 귀에 쏙쏙, 하나님의 눈과 마음으로 성경을 풀어주는
바이블 텔러 정은수 소장의 하나님 마음 성경
성경, 아무리 읽어도 어렵고 답답하다면 재미있고 쉬운 성경 책별 가이드 하마성경과 함께
창조 원리에서 벗어나 방황하고 불행한 모든 세대에게 고함
우리는 하나님이 만드신 목적대로 살 때 행복하다!!
창세기는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다고 선포하며 시작한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이 하나님으로부터 지음 받았음을 말해주고 있다. 창세기에는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의 ‘시작’이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모든 만물이 어떤 질서에 따라 유지되는지에 대한 창조 원리가 나와 있다.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실 때 모든 만물이 존재하게 되는 존재 원리를 그 속에 심어두셨다.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원리, 모든 피조물 사이의 원리, 사람과 피조물 사이의 원리 등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하나님의 설계도가 있다. 따라서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이 만드신 목적대로 살아갈 때만 그 존재 가치가 빛을 발하게 된다. 처음 만든 원리대로, 그 고유한 기능대로 살아가야 행복하다. 그것을 발견하지 못해서 자신의 존재 의미를 상실하게 될 때 불행이 시작된다. 하나님의 창조 원리를 벗어났기 때문이다.
지금 세상이 바로 창조 질서가 무너진 상황이다. 이러한 시대에 우리는 무엇이 본질인지 살펴서 그 본질을 회복해야 한다. 무너지고 훼파된 세상을 회복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다. 개혁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본질을 회복하는 것이 개혁이다. 우리가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잘 모르겠다면 처음으로 돌아가보면 된다. 다시 창세기로 돌아가 기원을 살펴보고 하나님께 돌아가자. 오리진(origin)으로 돌아가자.
-프롤로그 중에서
[출판사 서평]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회복해야 한다!
유튜브 하마성경의 바이블 텔러 정은수 소장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 모든 만물이 존재하는 원리를 그 속에 심어두셨기 때문에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이 만드신 목적대로 살아갈 때만 그 존재 가치가 빛을 발하게 된다고 말한다. 비록 아담으로부터 시작된 죄의 결과로 온 천지 만물이 죄로 뒤덮였지만, 하나님은 계속해서 세상을 회복시켜 나가고 계시며 우리가 할 일은 하나님의 창조 원형, 그 본질의 회복임을 강조한다. 자신의 존재 의미와 사명이 무엇인지 발견하기 원하는 분, 창조의 기원, 믿음의 기원, 하나님 백성의 기원을 밝혀주는 창세기로 새해 성경일독을 시작하기 원하는 분,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까지 읽기 원하는 분들에게 성경통독의 좋은 부교재로 이 책을 추천한다.
하나님은 창조하시는 날마다 “보시기에 좋았더라”라고 말씀하신다. 다시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된 사람은 하나님이 좋게 보는 것을 나도 좋게 보고, 하나님이 싫어하는 것을 나도 싫어한다. 하나님과 같은 마음, 같은 눈이 된 것이다.
p.39
왜 인생이 허무하게 느껴지는가? 나의 존재 가치를 모르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창조된 존재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게 될 때 내 존재 가치가 가장 만족함을 느끼게 된다.
p.47
“왜 하나님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만드셨는가?”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 중 하나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듣기 전에 우리는 중요한 전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바로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것은 선하시다”라는 것이다.
p.61
때때로 하나님의 임재가 두렵고 부담스러워 자꾸 숨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 마음에 깊이 상처난 그 곳에 임재하시기를 기뻐하시는 분이다. 이제 더 이상 숨지 말고 두 팔 벌려 맞아주시는 사랑의 주님 앞에 손들고 나아가자.
p.83
하나님이 주신 고난과 징계에는 하나님의 깊은 사랑의 속뜻이 담겨 있다. 단지 우리를 괴롭게 하고 저주하기 위해 고난을 주신 것이 아니다. 출산의 고통, 노동의 수고와 땀, 이 숭고한 고난과 징계를 통해 하나님과 더 깊이 만나며 겸손을 배울 수 있다.
p.87
인간이 영적으로 타락하면 육신의 삶으로 살아가게 된다. 신앙생활에 시험이 들면 성적인 죄나 세상 죄로 빠지게 된다. 예수님은 육신의 삶이 기준이 되어버린 세상을 바로 잡고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회복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 그 정점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이다.
p.99
믿음의 훈련은 하나님의 약속을 끝까지 믿음으로 감당할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이다. 또한 현재 되는 것이 없어 보여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약속을 붙잡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내 믿음이 있는 한 그 약속은 살아 있기 때문이다.
p.163
하나님과 친하면 모든 문제가 쉽게 해결된다. 그러나 하나님과 친하지 않으면 모든 인생의 문제가 어렵다. 하나님과 친해진 사람은 하나님이 그 사람과 의논도 하시고, 그 사람의 의견을 청종하신다.
p.183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하고, 기도도 열심히 하고, 말씀에 순종할 때에만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를 받는다고 착각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언제든지 우리와 함께하시고 우리가 어떤 모습이든지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하시며 보호하신다.
p.195
우리가 하나님 말씀대로 살면 반드시 어려움이 온다. 내 삶에 핍박이 없다면 이미 세상과 타협하고 있는 것이다. 사탄은 더 이상 육신대로 사는 사람을 핍박하지 않는다. 내 삶에 고난이 있고 핍박이 있다면 예수님을 위해 살고 있다는 증거이다.
p.293
part 1 창조의 기원
1 우주의 기원
2 사람의 기원
3 결혼과 가정의 기원
4 죄의 기원
5 살인의 기원
6 족보의 기원
7 심판의 기원
8 바벨탑의 기원
part 2 믿음의 기원 아브라함
1 소명(Calling)
2 아브라함의 언약
3 이스마엘
4 이삭을 약속하심
5 소돔과 고모라 심판
6 이삭의 출생
7 하나님의 테스트
8 이삭과 리브가
part 3 이스라엘의 기원 야곱
1 야곱과 에서의 출생
2 이삭을 축복하시는 하나님
3 야곱과 에서의 분리
4 라반의 훈련
5 야곱과 라반의 분리
6 얍복강의 기도
7 벧엘로 돌아온 야곱
8 야곱의 유언과 죽음
참고자료
저자 연락처 jaco1@hanmail.net
하마성경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Weight | 1 lb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