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라

$30.00 $21.00

저자 : 유기성  |  출판사 : 규장
발행일 : 2021-10-15  |  (135*195)mm 296p  |  979-11-6504-246-2

“어떻게 하면 주님이 가장 기뻐하실까?”
오늘을 하나님의 뜻대로 살면 내일의 길이 열린다!
매 순간 한 걸음씩 주님이 이끄시는 대로 걷다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의 예수동행 순종훈련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만 있다면 두렵지 않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두려움으로 기도할 때, 이런 때일수록 “하나님, 도와주세요”라고만 기도하지 말고 ‘하나님의 인도하심만 따라가면 된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결정을 하지만 대부분 자신이 보기에 옳다고 여겨지거나 무엇인가 기대하는 쪽으로 결정하지, 주님이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진지하게 묻지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걱정할 것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가 아닙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것은 결심한다고 되는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지 않는 사람에게는 너무나 막연하고 답답한 일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곳이냐, 저곳이냐?’, ‘이 사람이냐, 저 사람이냐?’, ‘이 일이냐, 저 일이냐?’가 아닙니다. 항상 하나님께 귀 기울이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

[출판사 서평]

‘하나님 도와주세요’라는 기도보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가겠습니다’라는
믿음의 고백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책

많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께 자신이 결정한 선택을 이루어달라고 기도하고, 지지해달라고 기도하지만 사실 그것은 하나님이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진지하게 묻지 않는, 하나님을 잘 알지 못하는 자들의 행동이다. 그래서 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물이 포도주가 되는 역사, 오병이어의 기적을 경험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런 자들에게 저자는 그리스도인이 살아야 하는 삶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있는 삶이 아니라 항상 하나님께 귀 기울이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주님의 길, 시온의 대로를 끝까지 걸어갈 힘을 얻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걷는 예수동행의 삶을 살기를 추천한다.

지금 여러분에게 아주 난감한 일이 있다면 “하나님, 인도해주세요. 살 길을 열어주세요. 제가 갈 길을 보여주세요”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은 애매하게 말씀하지 않으십니다.
– p.25

지금 우리의 문제는 코로나19 감염병도, 경제적 위기도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어려움이 빨리 사라지고 다시 편안한 때가 오기만을 구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이 시기에 필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을까?’,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 p.43

여기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려고 할 때 성공이나 평안을 기준으로 분별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이어도 어려움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인데도 실패할 수 있고, 고난을 겪을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 점에 대한 분명한 마음의 결단이 있어야 합니다. “어려워도 좋고, 실패해도 좋습니다. 하나님의 뜻이라면 저는 무조건 순종입니다.” 이 마음이 있을 때 하나님의 뜻을 명확히 알게 됩니다.
– p.70

주의 일에 거룩한 욕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집안에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기면 앞장서서 그 일을 감당하지 않겠습니까? 다름 아닌 하나님 집의 일입니다. 하나님 집에 큰일이 생겼다면 팔을 걷어붙이고 앞장서야 합니다. 내 집 일인데 누구를 기다리겠습니까? 누구에게 맡기겠습니까? 바로 내가 해야 합니다.
– p.82

성도의 마음에 있는 시온의 대로는 사람의 길이 아니라 예수님의 길입니다. 예수님 자신이 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 한 분만 분명히 바라보고 가면 잘 가고 있는 것입니다.
– p.126

돈을 많이 모아두는 것은 절대 복이 아닙니다. 우리 안에 돈에 대한 욕심, 탐심이 없어졌느냐 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쓰실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 p.258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먼저 주라고 하십니다. 그다음에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안겨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에게 먼저 주라고 하시는 것은 우리가 복 있는 자이기 때문입니다.
– p.265

그러나 복종은 다릅니다. 정말 인기 없는 메시지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명령하며 살고 싶어 하지 복종하며 살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복종하게 됩니다. 참으로 신기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복종의 삶을 사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 p.291

지금 우리에게는 주님만 바라보며 살았더니 주님이 순종의 삶을 살게 해주셨음을 증거할 증인이 필요합니다. 성경의 약속이 실현된 증인이 일어나야 합니다. 이 일에 자신을 드려 “나를 써주옵소서”라고 기도할 분이 계십니까?
– p.294

프롤로그

PART 1 새로운 살 길 예수님만 따라가라
01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라
02 만일 하나님의 뜻이라면
03 하나님의 뜻을 알면 길이 분명하게 보인다
04 말씀 앞에서 듣는 주님의 음성

PART 2 하나님의 기쁘신 뜻 분별하기
05 정말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원하는가?
06 하나님의 뜻을 알면 고난도 자랑하게 된다
07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자
08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라
09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PART 3 오직 하나님의 기쁨을 구하라
10 열매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라
11 재정에 대하여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라
12 이제는 순종만 하며 삽시다

유기성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들 때 오직 예수님 한 분만을 분명히 바라보고 ‘예수님의 길’을 걸어왔다. “주님은 살아 계시고 그분이 내 인생을 결정하신다”라는 믿음으로, 주님의 음성에 순종하여 예수동행운동과 한 시간 기도운동을 펼치고 있는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 위드지저스미니스트리(withjesusministry) 대표이다.
그는 하나님의 주인 되심을 인정하고 복종하여 주님에게 묻고 주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의 뜻대로 순종하는 삶,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로드십Lordship 신앙의 회복을 호소한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받은 삶이 주님과의 동행이 아니라 오늘 내가 누구에게 순종하여 살아가는지 물이 포도주가 되는 변화의 역사로 나타나는 인생이 진정한 예수동행임을 목놓아 전하고 있다. 구원 얻는 믿음에는 ‘순종’이 반드시 포함되기 때문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상황에도 하나님의 선하신 뜻은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과 인도하심을 구하되 그것은 온전히 순종하기 위해서다. 지금 내가 무엇 하기를 원하시는지, 주님을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지 분별하여 순종의 걸음으로 주인 되신 예수님만 따라가는 삶이야말로 진정한 동행이며 변화되는 삶의 시작이다.
저서로 《한 시간 기도》, 《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로마서》, 《예수와 하나가 되라》,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예수를 바라보자》,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이상 규장), 《예수동행일기》, 《예수님의 사람》, 《이기지 못할 시련은 없다》(이상 위드지저스) 등 다수가 있다.

선한목자교회 www.gsmch.org
페이스북 pastor.yookisung

Weight 1 lbs
SKU: 979-11-6504-246-2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