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필사와 기도 노트를 하나로!
매주 4페이지씩 52주(1년) 구성으로 2022년은 토닥토닥 묵상성경과 함께하세요!
-4페이지 구성 : 크리스천이 좋아하는 성경구절 필사(2p) + 주간 묵상일기, 감사기도(2p)
-52주 구성 : 창세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각 권을 순서대로 52주 구성
“토닥토닥” 팬데믹으로 인해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성도님들께 위로와 격려를 전합니다.
[출판사 리뷰]
“토닥토닥”
팬데믹으로 인해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성도님들께 위로와 격려를 전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참된 쉼과 치유가 필요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육신과 영혼이 쉼을 얻기에 생명 말씀, 진리 말씀인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좋은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신앙의 초심으로 돌아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따라쓸 필요가 있습니다. 성경 본문을 그대로 따라쓰는 성경은 이미 여러 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 대부분이 신구약 66권 1,189장 31,102절에 달하는 성경 본문 전체를 다루고 있어, 따라쓰기에 오랜 시간과 엄청난 노력, 그리고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호기롭게 시작했다가도 오래지 않아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토닥토닥 묵상성경》은 신구약 66권을 전부 취급하되, 각 권별로 전체 내용을 최대한 압축하고 있는 6~9개의 핵심 성경구절을 뽑아놓았습니다. 1년 52주에 맞춰, 성경 66권 전체를 52개의 영역으로 나눠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전부 다루었습니다. 말하자면 각 권의 핵심 성경구절로써 성경 66권 전체를 일목요연하게 따라쓰는 가운데 말씀을 묵상하는 성경입니다.
각 권의 핵심 성경구절은 하나하나 우리의 심금을 울리는 주옥같은 말씀들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익히 듣고 읽으며 크게 은혜받은 말씀들이라, 따라쓰는 중에 우리의 심령 속에서 토닥토닥 위로하시고 격려하시는 주님의 따사로운 손길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지치고 고단한 우리 영혼을 토닥토닥 달래주는 명언과 금언들이 책의 중간중간에 소개되어 있고, 각 권의 핵심 성경구절을 다 따라 쓴 후에는 ‘주간 묵상일기’와 ‘주간 감사기도’를 통해 한 주간을 은혜롭게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모쪼록 《토닥토닥 묵상성경》과 더불어 핵심 성경구절을 따라쓰고 묵상 하는 가운데 주님 안에서 참된 위로와 격려를 누리시기를 기도합니다.
[활용법 Q&A]
Q. 왜 성경 전부가 아니고 일부 핵심 성경구절들만 뽑았나요?
A. 머리말에서 밝혔듯이, 성경 전체를 따라쓰는 책들은 이미 여러 모양으로 출간된 바 있습니다. 이 책의 목적은 각 권의 핵심 성경구절들을 따라쓰면서 짧은 시간 내에 성경을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 받고 격려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단, 너무 큰 글자로 성경구절을 따라 쓸 경우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따라쓰면 되겠습니다.
Q. 성경 각 권의 핵심 성경 구절을 무슨 기준으로, 어떻게 뽑았나요?
A. 성경 66권을 분량에 따라 1년 52주로 나눈 뒤, 각 권에서 그 책의 내용을 특징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구절들을 적게는 6개부터 많게는 9개까지 선정 했습니다. 따라서 핵심 성경구절들을 잘 읽고 따라쓰면, 그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Q. 주간 감사기도는 무엇인가요?
A. 마치 소가 음식물을 되새김질하듯, 지난 일주일을 찬찬히 돌아보면서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짧게 적어보는 공간입니다.
Q. 주간 감사기도 공간에는 무얼 적으면 좋을까요?
A. 지난 일주일의 삶을 돌아보면 주님께 감사할 일들이 떠오를 거예요. 회개해야 할 일들도요. 그런 감사와 회개의 말들을 간략하게 적으면 됩니다. 이 훈련은 주님 안에서의 자기 계발과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Q. 주간 묵상일기 공간에는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하나요?
A. 딱히 정해진 내용은 없습니다. 혼자만의 고요한 시간에 눈을 감고 묵상해 보세요. 열심히 혹은 정신 없이 살아온 지난 일주일 동안 주님의 손길이, 주님의 말씀이 내게 어떤 의미로 역사하고 다가왔는지, 내가 무엇을 깨달았는지 또 무엇이 부족했는지, 그저 마음속에 떠오르는 이런저런 내용들을 스케치하듯 적으면 됩니다(날짜와 시간을 기록해도 됩니다). 이런 작업들이 쌓이다 보면 영성 훈련과 신앙 성숙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