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전도 프리칭 옥한흠 전집 주제 04

$34.00 $23.80

저자 : 옥한흠  |  출판사 : 국제제자훈련원
발행일 : 2021-09-20  |  (136*210)mm 양장 344p  |  978-89-5731-839-3
은보(恩步) 옥한흠 목사 11주기 및 국제제자훈련원 설립 35주년 기념
《옥한흠 전집 강해편》 출간

제자훈련에 미친 광인(狂人)이자
설교에 목숨을 건 장인(匠人), 옥한흠 목사
그의 명설교를 통해 팬데믹 시대 제자의 삶을 다시 배운다!

설립 35주년을 맞은 국제제자훈련원은 은보(恩步) 옥한흠 목사 소천 11주기(2021년)를 맞아 《옥한흠 전집 주제편》을 출간했다. 옥한흠 목사의 자서전과 함께 진액을 쏟은 명설교를 모아 엮은 저서들을 새단장하여 다시 내놓는다. 시대는 바뀌었지만 진리를 향한 변함없는 그의 목소리는 모호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분명한 제자의 삶을 가르쳐준다.

시대를 뛰어넘는 설교로 제자의 삶을 회복하라
팬데믹 시대를 지나오는 동안 한국교회는 개인의 신앙 상태를 재점검하며 시대의 변화에도 변하지 않는 진리와 참 된 제자의 삶에 대한 고민을 새롭게 하였다. 2010년 9월 2일, 은혜의 발걸음을 뒤로하고 하나님의 너른 품에 안긴 옥한흠 목사는 평생 하나님과 말씀 앞에 부들부들 떨고 두려워하며 삶으로 복음을 살아냄으로써 복음만이 한국교회가 사는 길임을 몸소 증명해 보였다. 그의 메시지와 삶은 한국교회의 유산으로 오롯이 남아 우리에게 도전과 질책, 격려와 위로를 주고 있다. 이제 우리는 다시 카랑카랑한 그의 사자후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균형 잡힌 성경 해석과 시대와 사람을 읽어내는 통찰력, 본문과 청중의 삶을 이어주는 적실성을 갖춘 그의 설교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예수님 닮은 예수님의 제자로 살기 원하는 한국교회가 가야할 길을 안내하는 좋은 가이드이다.

《옥한흠 전집 주제 04 : 전도 프리칭》
죽은 영혼을 살리는 복음전도 설교 핵심 원본!
《전도 프리칭》은 불신자의 마음을 읽고 태신자를 따뜻하게 안아주며 강단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전도 설교 지침서다. 사랑의교회 대각성전도집회에서 옥한흠 목사가 선포했던 전도 설교 원본에 유용한 정보를 더했다. 이 책을 통해서 자신만의 전도 프리칭을 계발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이 얼마나 나를 사랑하셨던지 나를 심판받는 자리에 보내지 않기 위해서, 하나님 앞에 돌아오도록 하기 위해서, 죄를 씻는 의인의 피가 필요한 나를 위해서 자기 아들을 대신 피 흘리는 자리에 내어놓고 나를 살려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피로 내 모든 죄를 깨끗하게 씻어 주기로 약속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이 예수만 믿으면 자기의 모든 죄, 어머니가 나를 뱃속에 잉태할 때부터 나에게 심어 준 무서운 죄악의 씨까지 전부 다 하나님이 용서하기로 작정하셨습니다.
신분 혁파_28면

내 영혼에 대해 나는 어떻게 진단합니까? 많은 사람이 생각하기를 자신은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교만입니다. 영혼의 진단은 하나님이 하셔야 합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가지고 진단하시는가 하면, 오직 성경 말씀을 가지고 하십니다. 이것은 영혼을 투시하는 엑스레이요, 영혼의 뇌를 살펴보는 뇌파검사기계요, 영혼의 깊은 위를 들여다보는 내시경입니다. 이것을 펴면 모든 것이 다 나옵니다. 내가 어떤 존재인가를 영적으로 다 진단할 수 있습니다.
호의 입고 사십니까?_111면

사람들은 오해합니다. 기독교가 말하는 새로 태어나는 작업이라는 것은 내가 도덕적으로 수양을 하면 되는 그런 것, 내가 선행을 좀 하면 되는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생각이 하나님이 여러분을 새로 태어나게 하는 창조작업을 방해합니다.
접견 요청_225면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면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그 사랑이 강물처럼 쏟아져 들어옵니다. 지금까지 구멍이 나 있던 내 마음에 시원한 하늘의 강물이 가득 찹니다. 하나님의 의의 태양빛이 은빛처럼 반짝이면서 내 가슴속에 놀라운 하늘의 찬송이 울려 퍼집니다. 이것이 크리스천의 마음입니다. 이렇게 될 때에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고 덮어 줄 수 있으며, 그를 대신해 희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일까요?_311면

들어가며
Part 01
지존의 후손이 돼라
1 신분 혁파
2 선생님도 변화될 수 있습니다
3 죄는 처리돼야 합니다
4 하늘법정의 선고 공판

Part 02
영혼의 특권층
1 호의 입고 사십니까?
2 영혼의 해갈
3 선물을 주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
4 원 웨이
5 접견 요청

Part 03
꽉 찬 삶으로의 초대
1 여기 사랑이 있습니다
2 구조받아야 합니다
3 정말일까요?
4 사필귀정의 날

옥한흠

제자훈련에 인생을 건 광인(狂人) 옥한흠. 그는 선교 단체의 전유물이던 제자훈련을 개혁주의 교회론에 입각하여 창의적으로 재해석하고 지역 교회에 적용한 교회 중심 제자훈련의 선구자다.
1978년 사랑의교회를 개척한 후, 줄곧 ‘한 사람’ 목회철학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사력을 다했다. 사랑의교회는 지역 교회에 제자훈련을 접목해 풍성한 열매를 거둔 첫 사례가 되었으며, 국내외 수많은 교회가 본받는 모델 교회로 자리매김했다. 1986년에 시작한 〈평신도를 깨운다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Called to Awaken the Laity, CAL세미나)는 제자훈련을 목회의 본질로 끌어안고 씨름하는 수많은 목회자에게 이론과 현장을 동시에 제공하는 탁월한 세미나로 인정받고 있다.
철저한 자기 절제가 빚어낸 그의 설교는 듣는 이의 영혼에 강한 울림을 주는 육화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타났다. 50대 초반에 발병하여 72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그를 괴롭힌 육체의 질병은 그로 하여금 더욱더 하나님 말씀에 천착하도록 이끌었다. 삶의 현장을 파고드는 다양한 이슈의 주제 설교와 더불어 성경 말씀을 심도 있게 다룬 강해 설교 시리즈를 통해 성도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이해하는 지평을 넓혀준 그는, 실로 우리 시대의 탁월한 성경 해석자요 강해 설교가였다.
설교 강단에서뿐만 아니라 삶의 자리에서도 신실하고자 애썼던 그는 한목협(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과 교갱협(교회갱신을위한목회자협의회)을 통해 한국교회의 일치와 갱신에도 앞장섰다. 그리하여 보수 복음주의 진영은 물론 진보 진영으로부터도 존경받는, 보기 드문 목회자였다.
1938년 경남 거제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학교와 총신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의 캘빈신학교(Th. M.)와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공부했으며, 동(同) 신학교에서 평신도 지도자 훈련에 관한 논문으로 학위(D. Min.)를 취득했다. 제자훈련 사역으로 한국교회에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수여하는 명예신학박사 학위(D. D.)를 받았다. 2010년 9월 2일, 주님과 동행한 72년간의 은혜의 발걸음을 뒤로하고 하나님의 너른 품에 안겼다.
교회 중심의 제자훈련 교과서인 《평신도를 깨운다》를 비롯해 《길》, 《안아주심》, 《고통에는 뜻이 있다》, 성경 강해 시리즈인 《로마서 1, 2, 3》, 《요한이 전한 복음 1, 2, 3》 등 수많은 스테디셀러를 남겼으며, 그의 인생을 다룬 책으로는 《열정 40년》, 《광인》 등이 있다.
Weight 1 lbs
SKU: 978-89-5731-839-3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