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얼마나 나를 사랑하셨던지 나를 심판받는 자리에 보내지 않기 위해서, 하나님 앞에 돌아오도록 하기 위해서, 죄를 씻는 의인의 피가 필요한 나를 위해서 자기 아들을 대신 피 흘리는 자리에 내어놓고 나를 살려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피로 내 모든 죄를 깨끗하게 씻어 주기로 약속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이 예수만 믿으면 자기의 모든 죄, 어머니가 나를 뱃속에 잉태할 때부터 나에게 심어 준 무서운 죄악의 씨까지 전부 다 하나님이 용서하기로 작정하셨습니다.
신분 혁파_28면
내 영혼에 대해 나는 어떻게 진단합니까? 많은 사람이 생각하기를 자신은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교만입니다. 영혼의 진단은 하나님이 하셔야 합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가지고 진단하시는가 하면, 오직 성경 말씀을 가지고 하십니다. 이것은 영혼을 투시하는 엑스레이요, 영혼의 뇌를 살펴보는 뇌파검사기계요, 영혼의 깊은 위를 들여다보는 내시경입니다. 이것을 펴면 모든 것이 다 나옵니다. 내가 어떤 존재인가를 영적으로 다 진단할 수 있습니다.
호의 입고 사십니까?_111면
사람들은 오해합니다. 기독교가 말하는 새로 태어나는 작업이라는 것은 내가 도덕적으로 수양을 하면 되는 그런 것, 내가 선행을 좀 하면 되는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생각이 하나님이 여러분을 새로 태어나게 하는 창조작업을 방해합니다.
접견 요청_225면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면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그 사랑이 강물처럼 쏟아져 들어옵니다. 지금까지 구멍이 나 있던 내 마음에 시원한 하늘의 강물이 가득 찹니다. 하나님의 의의 태양빛이 은빛처럼 반짝이면서 내 가슴속에 놀라운 하늘의 찬송이 울려 퍼집니다. 이것이 크리스천의 마음입니다. 이렇게 될 때에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고 덮어 줄 수 있으며, 그를 대신해 희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일까요?_31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