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정말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묻는 모든 이들에게, 목회의 양이 아니라 질을 붙들고 씨름하는 목자들에게, 그리고 진정한 영의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입니다. 당신과 함께 나누는 안지영 목사의 이야기 안에서 우리는 한국교회의 미래 이야기를 발견하게 될 기대를 갖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의 목회 비전을 붙들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밭에 감추인 보석을 찾아내는 기쁨으로 이 책을 천거합니다. 그의 진지한 도전 정신을 지켜본 증인으로 이 책을 천거합니다.
_이동원 목사(지구촌 목회리더십센터 대표)
신앙훈련을 위한 ‘소그룹 교재’로는 물로, 성도 개인이 일정한 주기로 묵상하고 나눈다면 부담 없이 성경을 이해하고 그 깨달음을 내면화시킴으로서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살 수 있는 친절한 인도자가 될 것입니다. 많은 성도들의 믿음 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_유성준 목사(한국서번트리더십훈련원 대표)
쌓여가는 많은 질문에 하나씩 답을 하다보면 아브라함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삶의 여정 속에서 실제로 경험하고 있는 이야기라는 것을 어느새 깨닫게 된다. 결국 아브라함은 믿음의 영웅으로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 오늘도 고민하고 의심하고 부르짖는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때, 아브라함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는 은혜를 경험하게 된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책이다.
_박성진 교수(미드웨스턴 침례신학교 학장, 구약학 교수)
삶과 신앙의 본질을 밝히고, 왜곡된 신앙으로 오해하며 살았던 하나님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 자기 삶에 불필요하게 갖고 있었던 강박이나 불안도 내려놓을 수 있는 좋은 길잡이라 생각한다. 나를 알고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삶의 성숙이기에, 이 책은 성숙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_김종호 목사(IFES 동아시아 부총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