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GMTC라는 한 기관의 이야기가 아니다. 34년간 그들의 삶과 사역의 실제 현장 속에서 실현되고 정리되고 입증된 선교신학이다.
– 양승헌 – GMF이사장, 세대로교회 담임목사
GMTC의 역사는 한국 선교훈련의 역사라고 말해도 결코 과한 표현이 아닐 것이다. 단순히 한국선교운동의 역사적 기록으로서가 아니라 오늘날 여전히 한국 선교운동에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좋은 책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이현모 – 한국침례신학대학원 선교학 교수
이 책에는 한국 선교에서 꼭 다루어야 하는 거의 모든 주제가 망라되어 있고, 서구적 시각만이 아닌 한국 교회의 ‘자신학화’와 함께 세계선교를 연구하는 한국 선교의 부단한 노력이 담겨 있다.
– 이재훈 – GMF 이사,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한국 선교운동과 선교사』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추억이자 역사자료이다. 이러한 기록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미래의 역사를 만들어가려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번창욱 – 장로회신학대학교 선교학 교수
한국선교를 성찰하고 한국교회가 파송한 선교사의 삶과 사역, 그리고 선교사 훈련과 선교 리더십에 관한 이론과 실천을 아우르는 선교학적 담론들을 엮어서 내놓은 이 책은 한국교회 선교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 최형근 – 서울신학대학교 선교학 교수
이 글들의 가치는 선교사들과 함께 살며 훈련해 온 현장에 발을 딛고 서서 길어 올린 보석이라는 면에서 더욱 빛난다.
– 권성찬 – GMF대표, 위클리프 선교회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 역임
이 책은 한국 선교운동의 본격적인 도약 및 고도성장 시기를 거치면서 기록된 선교적 통찰력의 결정체라고 생각한다.
– 문상철 – 카리스 교차문화학 연구원 원장, Krim 초대원장 역임
앞으로 이 책은 선교운동, 선교행정, 선교사 훈련 관련 사역을 하시는 분들에게, 그리고 한국 선교운동과 선교훈련에 관한 수많은 이슈들에 관한 통시론적 연구를 할 분들에게 필독서가 될 것이다.
– 김종명 – 한양교회 담임목사, OMF태국 선교사 역임
나는 본서를 내 옆 가까이에 두고 한 편 한 편 읽으면서 숙고하려고 한다. 그리고 내가 속한 침례교해외선교회 모든 선교사들에게 동일하게 그렇게 하자고 할 것이다.
– 주민호 – 침례교해외선교회 회장, FMB카자흐스탄 선교사 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