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기도하며 함께 걷는 예수의 길 영적 순례자들을 위한 40일 묵상

$16.00 $11.20

저자 : 강신덕  |  출판사 : 도서출판 TOBIA
발행일 : 2021-01-29  |  (130*188)mm 152p  |  979-11-971316-7-7
『기도하며 함께 걷는 예수의 길』은 도서출판 토비아가 순례하는 마음으로 믿음의 길을 가는 한국교회의 성도들을 위해 출판한 영적 안내서입니다. 토비아는 『기도하며 함께 걷는 길』시리즈를 통해 하나님의 백성이 걸어야 할 순례의 길을 제시합니다. 그 길은 감추어지고, 좁고 예리한 믿음의 길입니다. 하늘 하나님만 믿으며 가는 순례의 길 위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더불어 신실한 나눔을 가질 때, 세상으로부터 얻을 수 없는 평안과 새 힘이 좁고 예리한 길을 걷는 고단한 발길에 은혜로 임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셔서 인간의 삶을 사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몸으로 살아가시며 당신에게 주어진 메시아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예루살렘 영문 밖 십자가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모든 길에서 만난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그들을 치유하시고 그들을 먹이시며 그들의 고단한 삶을 동행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복된 소식, 예수님 자신을 통하여 실현되는 하나님 나라의 복된 소식을 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길은 어떤 학교의 경전을 들고 선 랍비(rabbi)나 히말라야 동굴 속 구루(Guru)의 길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길은 인간 역사의 어떤 특정한 장소를 찾으시고 그곳 사람들과 만나시고 그들을 진리와 생명으로 인도하신 길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참으로 길 위의 예수님이셨습니다. 우리는 성경 여러 곳에서 길 위의 예수님과 길 위에서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게 됩니다.
예수님은 어느 곳에 정주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 구원을 실현하는 여정을 쉬지 않고 꾸준히 가셨습니다. 참 예수님을 경험하려면 길 위에 계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어느 특정한 자리에 서서는 예수님을 만날 수 없습니다. 사무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에서 ‘고도’가 끝내 나타나지 않는 것처럼, 우리의 결코 움직이지 않는 자리에서는 예수님과의 만남을 기대 수 없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십자가를 향한 길 위입니다.
이 순례 묵상집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정주하지 말고 길을 걸을 것’을 요청합니다. 예수님이 잡으신 십자가 방향으로 길을 갈 것을 요청합니다. 이 책은 그래서 베들레헴으로부터 골고다와 무덤으로 이어진 예수님의 길과 그 길목의 특정한 장소들 그리고 그곳에서 예수님이 하신 일들을 집중합니다. 그렇게 예수님께서 가시고 서셨던 길과 자리 하나하나를 기도하며 따르다 보면, 묵상하는 순례자는 어느 순간 예수님의 사명이 완수된 자리, 십자가 앞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인생길, 하나님을 신앙하며 살아가는 인생길은 예수님과 더불어 십자가를 향하여 순례하는 길입니다. 아직 그 길을 가보지 않으셨다면, 이 묵상집과 더불어 길을 나서기를 바랍니다.

『기도하며 함께 걷는 예수의 길』활용방법
1. 일상에서 순례자로 말씀 묵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40일간의 묵상을 권합니다.
2. 성지 이스라엘 순례를 계획하신다면 이 묵상집과 함께 순례의 길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3. 사순절과 고난주간 그리고 부활절을 묵상하며 보내는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새벽기도와 같은 공동체의 의미 있는 기도와 말씀 나눔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메시아로 오신 길
제1일 베들레헴-부르심 받은 자리
제2일 애굽-하나님이 예비하신 피난처
제3일 요단강-구원의 길을 여신 자리
제4일 광야-하나님의 뜻을 확신하는 자리
제5일 가나-변화의 자리
제6일 나사렛-새로운 사역이 움튼 자리
제7일 가버나움-위로가 시작된 자리
제8일 베드로의 집-은혜를 나누는 자리
제9일 회당-모세의 마음을 회복한 자리
제10일 갈릴리 바닷가-제자를 부르신 자리

하나님나라를 전하신 길
제11일 팔복산-제자를 세우시는 자리
제12일 갈릴리의 길-병자들을 고치신 자리
제13일 갈릴리의 길-의의 길로 부르신 자리
제14일 갈릴리의 길-참 믿음을 보신 자리
제15일 벳새다-양들을 품으신 자리
제16일 여리고-내려서기를 요청하신 자리
제17일 수로보니게-간절한 기도를 들으신 자리
제18일 가이사랴빌립보-메시아로 서신 자리
제19일 거라사-복음의 영역을 확장하신 자리
제20일 사마리아-중심을 가르치신 자리

진리와 빛으로 가신 길
제21일 예루살렘 성전-생명의 물을 베푸신 자리
제22일 한적한 곳-하나님을 만나신 자리
제23일 다른 마을-두루 전하신 자리
제24일 갈릴리 바다: 혼란위에 질서를 세우신 자리
제25일 막달라-주만 바라보게 하는 자리
제26일 다볼산-십자가를 향하여 출발하는 자리
제27일 유대지경1-어린아이를 축복하신 자리
제28일 유대지경2-실천을 말씀하신 자리
제29일 유대지경3-빛으로 오신 자리
제30일 베데스다-인간을 사랑하신 자리

참 메시아가 되신 길
제31일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눈뜨고 깨닫게 하신 자리
제32일 베다니-사람을 살리는 자리
제33일 벳바게-겸손의 왕으로 오시는 자리
제34일 감람산-눈물을 흘리신 자리
제35일 예루살렘 입성-환대와 멸시가 교차하는 자리
제36일 성전-하나님을 소망하는 모든 이들의 자리
제37일 다락방-섬기고 나누신 자리
제38일 겟세마네-십자가를 위해 기도하신 자리
제39일 골고다-메시아로 아낌없이 내어주신 자리
제40일 빈 무덤-부활하여 승리하신 자리

강신덕

서울신학대학교와 캐나다 벤쿠버 리젠트 칼리지에서 기독교교육과 제자훈련을 공부하고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 교육국에서 오랫동안 성서교재 만드는 일에 헌신했다. 현재는 샬롬교회 책임목사로 사역하고 있으며, 토비아선교회에서 순례와 말씀 아카데미 그리고 콘텐츠 선교로 헌신하고 있다. 그 외에 다양한 번역과 저술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성경여행』, 『예수의 길』, 『바울의 길』, 『결실』 등이 있다.
Weight 1 lbs
SKU: 979-11-971316-7-7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