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ale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 플랫폼

$36.00 $25.20

저자 : 권호 외  |  출판사 : (주) 아가페 출판사
발행일 : 2021-01-15  |  (150*220)mm 336p  |  978-89-537-9641-6
본문의 환희가 청중의 기쁨이 되고,
본문의 눈물이 청중의 슬픔이 되며,
본문의 약속이 청중의 소망이 되게 하라!

데이비드 알렌, 마이클 두두잇, 스티븐 스미스, 허셜 요크,
권성수, 김병삼, 오정현, 이찬수 목사 외 강력 추천!

설교가 살면 영혼이 살고, 목회자가 살며, 교회가 산다!
출중한 현역 설교학자와 현장감 있는 목회자들이 설교자를 돕기 위해 뭉쳤다.
모든 신학생과 목회자의 손에 들려야 할,
성경에 충실하면서도 철저하게 실용적인 책!

“정신없이 돌아가는 세상에서 잠시라도 휴식과 여유를 누리고 싶은 성도들이 교회에 앉아있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싶어서다. 이런 영적 갈망을 지닌 청중에게 설교자 개인의 잡다한 지식과 주관적 생각을 전한다면 죄악이다. 본문에 충실하지 않고 대충 메시지를 전한다면 소명에 대한 배신이다.”
_본문 중에서

추천의 글
머리말

Part 1 한눈에 보는 현대 설교의 흐름
Chapter 1 왜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인가 / 권호
Part 2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의 핵
Chapter 2 본문이 살아나는 본문연구 / 임도균
Chapter 3 본문이 살아나는 설교와 장르 / 김대혁
Chapter 4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의 연관성과 적용 / 권호

Part 3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의 전달과 예배
Chapter 5 본문이 살아나는 성경 봉독 / 임도균
Chapter 6 본문이 살아나는 설교와 예배 / 김대혁
Part 4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와 목회
Chapter 7 본문을 살아내는 설교자 / 류응렬
Chapter 8 강해설교와 목회 / 정승룡

미주

이 책은 훌륭한 교수님들과 현장의 목회자들이 한 팀이 되어 만든 설교에 관한 안내서다. 모든 신학생과 목회자의 손에 들려야 할 중요하고 도움이 되는 자료다. 나는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 데이비드 알렌 _사우스웨스턴신학대학원 설교학 석학교수

출중한 설교학자와 존경받는 목회자 다섯 명이 함께 설교자를 돕기 위해 뭉쳤다. 이들은 탁월한 이 책을 통해 성경 본문에 충실한 메시지를 만들기 위한 유익한 통찰을 제공한다.
– 마이클 두두잇 _Preaching Magazine 수석 편집장

설교자가 결정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성경 본문이 설교의 본보기가 되게 하는 것이다. 우리 주님과 그분의 교회는 우리에게 이 일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한다. 이렇게 값진 책을 쓴 충 성스러운 저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 책을 정중히 추천한다.
– 스티븐 스미스 _알칸사스 임마누엘침례교회 담임목사, 전 사우스웨스턴신학교 부총장

성령님은 영감하신 말씀에 충실한 설교를 사용하신다. 그리스도인이 하나님 말씀 앞으로 나아오게 하는 설교에 익숙해지면, 다른 설교는 결코 귀에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
– 허셜 요크 _서든신학대학원장, 설교학 교수

성경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 생활의 말씀이다. 설교학 전문가와 목회자들이 함께 집필한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와 부활의 생명 능력을 체험하는 설교의 진수를 맛볼 것이라 확신한다.
– 권성수 _대구동신교회 담임목사

매일 쏟아지는 설교 가운데 진정한 하나님의 말씀을 담은 설교가 몇 편이나 되겠는가? 이 책은 설교가 하나님의 말씀인 본문 자체에서 나와야 함을 분명히 하며, 독자에게 그 길을 보여준다.
– 김병삼 _만나교회 담임목사

한국 교회 다음세대 목회자들에게 이런 것을 소망해 본다. 주의 나라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정신, 복음에 감격하여 섬기는 모습, 그리고 말씀에 목숨 걸고 대언하는 열정 말이다. 이 책을 통해 이 소망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 김승욱 _할렐루야교회 담임목사

한국 교회에 강단의 회복이 절실한 때다. 이에 대해 제대로 된 강해설교만이 유일한 답이라 믿는다. 이 책이 바르고 능력 있는 설교를 사모하는 설교자들에게 지침과 도전이 되길 기대한다.
– 김창훈 _총신대 신학대학원장, 설교학 교수

본서의 저자들은 한국 교회 설교자들에게 값싼 지식이나 잡다한 말로 하나님의 은혜를 포장하지 말고, 본문에 담겨있는 생명력 있는 말씀의 설교자가 되라고 권면한다.
– 문상기 _침신대 신학대학원장, 설교학 교수

설교학자 세 분의 학문적인 전문성과 목회자 두 분의 현장 설교의 현실을 간파한 날카로운 제안이, 많은 설교자에게 새로운 도전을 주리라 확신한다.
– 박성근 _남가주 새누리교회 담임목사

본문 중심이되 포스트모던 시대의 현장 연관성과 적용을 중시하며, 성경의 독특한 장르를 고려한 주의 깊은 시도다. 게다가 설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배라는 범위로 확장되어, 우리의 전체 삶이 하나님께 예배하는 삶이 되게 한다.
– 박태현 _총신대 목회신학전문대학원 설교학 교수

본문이 살아나는 설교는 모든 설교자의 꿈일 것이다. 설교가 살면 영혼이 살고 목회가 살며 교회가 산다. 이런 설교를 하고 싶다면 모든 일을 뒤로하고 이 책부터 읽으라고 간곡히 권한다.
– 백동조 _목포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이 책은 ‘성경이 말씀하게 하라’(Let the Bible speak)는 믿음의 선배들의 가르침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또 상대주의에 익숙한 포스트모더니즘 청중에게 절대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을 효과적으로 전하는 귀한 도구로 쓰일 것이다.
– 오정현 _사랑의교회 담임목사

본서는 역사 이래 생명과 건강이 가장 위협받는 요즘, 마스크를 쓰고 호흡이 곤란한 회중에게 산소 같은 설교를 공급하자고 동료 설교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 오현철 _성결대 설교학 교수,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회장

설교는 본문에 스며있는 하나님의 꿈을 전하는 것이다. 우리를 구원해 천국의 기쁨을 누리기 원하시는 아버지의 마음을 쏟아내는 시간이기도 하다. 이 책은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 친절하고 흥미롭게 설명한다.
– 이찬수 _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설교는 해석과 전달이라는 두 기둥으로 세워진다. 이 책은 이 두 작업을 돕기 위해 한국의 내로라하는 현역 설교학자와 현장감 있는 목회자들이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라는 개념 아래 펼쳐낸 고마운 작업의 결과다.
– 정창균 _합동신학대학원 총장, 설교자하우스 대표

권호 외

권호 합동신학대학원 설교학 교수
임도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설교학 교수
김대혁 총신대 신학대학원 설교학 교수
류응렬 미국 와싱톤중앙장로교회 담임목사
정승룡 미국 리치몬드침례교회 담임목사
Weight 1 lbs
SKU: 978-89-537-9641-6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