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복음주의’에 대한 지지는 옛것을 지지하는 강력한 세력과 충돌했다. 1905년, 곧 시카고 무디교회의 목사가 될 미국 침례교인 A. C. 딕슨(A. C. Dixon)은 계획을 발표했는데, 그것은 부분적으로 최근에 일어난 웨일스, 호주, 영국, 미국의 부흥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었고, 대서양 양쪽에서 자신의 사역으로 뒷받침된 것이었다. 그는 인간의 사상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계시에 의존할 것을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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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의 마지막 수십 년 동안 신앙생활의 진보에 대한 열망은 세기말 시대에 계속 성장하던 거룩의 상태에 대해 강렬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현대 복음주의 운동 내 다른 것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주로 내면의 도덕적 완전과 외적인 헌신과 봉사라고 알려진 거룩에 이르는 방식은 다양했다. 그 이상(理想)의 가장 오래된 표현은 칼빈과 청교도에게서 비롯된 말씀 중심의 이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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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신앙은 이해할 수 있고 설득할 수 있고 삶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또한 부분적으로 다음 세대 교사들과 목사들이 복음주의 신앙과 문화의 교훈으로 자신들의 공동체를 가르치게 하려고 신학적 전통을 유지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복음주의 지성들은 그들 특유의 방식으로 운동가로서 자신들의 공동체에 복음주의 영향력을 옹호하고 확장하려는 전망을 가지고 복음주의 신학을 잘 다듬어 사회에 제시하려고 했다.
p.111
1917년 미국이 참전했을 때 이전처럼 복음주의자들은 기독교 문명을 위한 거룩한 전쟁에서 승리를 쟁취하는 희망을 가지고 전쟁을 도우려고 입대하고 물적 영적 자원들을 동원했다. 매우 큰 위험과 비용이 따르는 그런 참전이 용인된 것은 희생을 기리는 것이 복음주의와 애국심을 통합하는 일환이었기 때문이다.
p.199
복음주의자들은 후방에서 그들만의 전쟁을 수행하면서, 내부적인 전쟁의 승리를 위해 필요한 도덕적이고 영적인 전투를 벌였다. 이 전투는 그들의 지역 사회가 잘 준비되어 동맹 제국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다.
이 목적을 위해 그들은 영적인 힘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신학적, 윤리적 리더십을 공급하려고 노력함으로써, 그 힘으로 전쟁 수행에 대한 헌신을 유지하고, 전쟁이 전망과 인격의 심각한 결함으로 그르치지 않게 하려고 했다.
p.251